본문 바로가기

죽풍이그리는세상여행(동영상)

거제포로수용소, 테마파크 개장/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 볼거리

 

 

거제포로수용소, 테마파크 개장/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 볼거리

 

2013. 10. 1일 3차로 개장한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테마파크 조감도.

 

거제포로수용소, 테마파크 개장/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 볼거리

 

알려드립니다.

 

『죽풍』이 운영하는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늘 건강하고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는 자연의 신비스러움을 간직한 거제도를 중심으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로 거제도를 알려 왔습니다. 나아가 전국을 여행하며, 때로는 외국여행으로 얻은 소중한 정보와 자료를 포스팅하면서 여행블로거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좀 더 알찬 여행정보가 없을까'하는 고민과 "동영상을 포스팅 하는 것은 어떨까"하는 생각을 하게 된 끝에, 거제지역 인터넷 언론사인 『GIB NEWS』와 제휴하여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포스팅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앞으로 거제도 유명여행지, 맛집, 특산품 등 다양한 콘텐츠로 아름다운 영상을 통한 '거제도여행 길잡이'로서, 최고의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GIB NEWS에서 제공하는 아름다운 영상으로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알찬 여행정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죽풍 올림 -

 

평화의 비둘기가 하늘을 훨훨 날아갑니다.

 

6.25전쟁과 포로들의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테마파크가 오늘(10월 1일) 개장됐습니다.

여기에는 전쟁 당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한국전쟁에 참전했다 포로가 된 인민군이 포로수용소에서 친공과 반공간의 극심한 대립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은 4D입체영상이 효과장치들을 통해 온 몸으로 전해지는 느낌은 관람객이 마치 당시의 현장에서 포로가 된 기분입니다.

 

테마파크는 평화체험탐험관을 비롯해 4D영상관과 평화전시관, 평화수호대, 어린이평화전원, 빛의 터널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평화탐험체험관은 6.25전쟁을 테마로 한 시가지전투와 고지전, LST함선, 포로수송 및 수용소생활상, 포로 송환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평화전시관에는 영상매체를 통해 평화수호의 의미와 소중함, 전쟁의 비극과 아픔,그리고 이를 극복해 가는 과정 등을 그렸습니다.

 

오늘 개장한 테마파크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운영을 맡을 예정입니다. GIBNEWS 이상둡니다.

 

 

 

2013. 10. 1일 3차로 개장한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테마파크 모습을 하늘에서 내려다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용 동영상입니다.

 

거제인터넷방송 바로가기 → 아래 로고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거제포로수용소, 테마파크 개장/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 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