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죽풍이그리는세상여행(동영상)

[거제도] 한국의 작은 하롱베이, 거제 남부/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도] 한국의 작은 하롱베이, 거제 남부/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시 남부면에 위치한 대소병대도. 가운데 뒤로는 갈매기섬이라 불리는 홍도.

 

[거제도] 한국의 작은 하롱베이, 거제 남부/거제도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최정선입니다.

지금 제가 선 이곳은요,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대마을 갯벌 체험장 앞입니다.

마침 지금 썰물 시간이네요, 이렇게 갯벌이 드러나면 조개도 캐고, 물고기도 잡는 다양한 갯벌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전국에서 낚시인들이 즐겨 찾는 감성돔 낚시터로 유명하구요, 유람선을 타고 외도와 해금강, 매물도 등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유람선선착장도 있답니다.

 

오늘 저는 여기서부터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겨울풍경을 즐기려 합니다.

 

포구가 넓은 가슴으로 마을을 감싸 안은 듯 풍요롭기만 한 다대마을 전경입니다.다대마을사람들이 주식회사 다대자율공동관리체를 세워 갯벌체험장과 유람선 운영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는 대표적인 마을회사입니다.

 

다대어촌체험마을 전경.

 

(다대어촌체험마을 사무장 인터뷰)

 

다대마을 선착장입니다.

이곳에서 유람선을 탈 수 있는데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면 막힌 가슴과 마음이 한 순간에 뻥 뚫립니다.

선장님의 구수한 설명으로 해금강의 기암괴석을 감상해 보시죠.

 

해금강의 백미 십자동굴입니다.

여기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면 사방으로 열십자 모양입니다.

20여분을 가면 거제 최고의 관광지인 외도보타니아입니다.

관광객 1000만 명 이상이 찾은 대한민국에서 몇 안 되는 관광지 중의 한 곳이 바로 외돕니다.

외도는 비너스 가든, 100년에 한 번 꽃을 피운다는 용설란 등이 외도를 든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겨울 외도 속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여행객 인터뷰)

 

이곳은 비너스 가든입니다.

단체 관광객들과 연인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외도의 겨울은 그래서 더 사랑스러운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외도의 겨울은 동백이 으뜸입니다. 비너스 가든과 천국의 계단이 겨울의 외도를 푸르게 지켜주고 있습니다.

외도에서 바라보는 해금강의 모습은 절경 중의 절경입니다.

신이 빚어도 이렇게 아름답게 빚지는 못했을 것 같습니다.

바다와 섬, 그리고 배, 여기에 바람과 파도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경은 눈으로 보고도 믿지 못할 정도입니다.

 

파도와 몽돌이 만들어내는 소리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천상의 소리입니다.예전엔 여차해변이 숨은 관광지였지만 요즘은 관광객들이 많이 알고 찾는 유명 관광지가 되면서 펜션들이 많이 들어섰습니다.

이곳에서의 으뜸은 대소병대도와 바다가 연출해 내는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것입니다.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가끔씩 지나는 배들이 만들어내는 연출에 관광객들은 탄성밖에 지르지 못합니다.관광객들을 위해 거제시가 전망대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곳은 대소병대도를 보는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선 대소병대도의 일거수일투족을 숨김없이 볼 수 있습니다.한 척의 배가 섬에 닿습니다. 낚시꾼을 실어왔나 봅니다.

 

여차도와 형제섬.

 

여차에서 비포장 길을 달리다보면 아름다운 마을 하나가 나옵니다.

바로 무지개가 뜬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홍포마을입니다.

홍포마을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그야말로 아름다움의 극치입니다만 오늘은 한가로이 풀을 뜯는 염소들과 멀리 보이는 장사도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해가 뉘엿뉘엿 지면 이 곳 홍포마을은 아주 붉게 변해버립니다.

 

이곳은 대포항입니다.

하늘에서 본 대포항은 고즈넉합니다.

일찍 바다에 나갔다가 들어온 배들은 항구를 지키고 있습니다. 출항과 귀항은 우리네 인생을 떠올리게 합니다.

막 들어온 배에선 무언가를 분류하느라 손길이 바쁩니다. 새우입니다. 무슨 종류의 새우인지 알 수 없지만 제법 많이 잡혔습니다. 이들 뱃사람들이 모두 행복했으면 하고 바라봅니다.

장사도와 매물도를 오가는 배 앞으로 힘들어하는 낚시꾼도 보았습니다.

보안등에 잠시 앉아 숨을 고르던 갈매기가 누구나 그리는 자유를 향해 힘든 날갯짓을 합니다.여러분들도 자유를 향한 힘찬 첫걸음을 이곳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거제도] 한국의 작은 하롱베이, 거제 남부/거제도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