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여행코스] 거제 하청맹종죽테마파크에서 본, 이토록 짧고 아름다운 사랑이라니, 망태버섯의 사랑이야기/거제도 가볼만한 곳

 

대숲 속에 자라는 망태버섯. 망태버섯의 변신은 화려하기 그지없고, 신비롭기만 합니다.

 

[거제도여행코스] 거제 하청맹종죽테마파크에서 본, 이토록 짧고 아름다운 사랑이라니, 망태버섯의 사랑이야기/거제도 가볼만한 곳

 

불타는 열정과 짧은 만남 끝에 이루어지는 사랑.

이와는 반대로 차분한 시간을 가지면서 푸근함을 느끼는 사랑.

여러분은 어떤 사랑이 좋으며, 어떤 사랑을 꿈꾸고 원하시는지요?

 

여기,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불타는 사랑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사람이 나누는 사랑도 아니며, 원초적인 본능에 의한 동물적인 사랑도 아닙니다.

생태적인 자연환경에 의해 일어나는 식물의 아름다운 사랑.

한 시간 동안 벌어지는 그 현장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지난 16일.

비 온 뒤, 거제도 하청맹종죽테마파크 숲을 찾았습니다.

키가 큰 대나무는 하늘을 덮을 정도로 울창했으며, 습기를 머금은 땅은 버섯이 자라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땅에서 습한 기운이 올라오지만, 그래도 대숲 길을 걷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런데, 눈앞으로 하얀 버섯 하나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가만히 보니 '망태버섯'입니다.

망태버섯은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주로 대나무 숲이나 잡목림의 땅에 자라는 버섯입니다.

이 버섯은 버섯갓의 내면과 버섯대 위쪽 사이에서 백색의 망사 모양의 망태가 확 퍼지면서 땅 위까지 내려와 화려한 레이스를 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두 눈으로 보기에도 화려하기 그지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 버섯은 먹을 수는 없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 널리 분포한다고 합니다.

 

망태버섯은 한 시간 동안 자신의 몸을 변화시키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랑의 몸부림이라는 것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려한 모습으로 변하는 망태버섯의 신비로움.

사람이 나누는 그 어떤 사랑도 이보다는 더 화려하게 변신하기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짧은 시간, 어쩌면 저토록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신할까요?

한 달도, 일 년도 아닌, 한 시간 안에 사랑을 불태우고 생명을 버리는 자연의 신비스러움이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연결하여 짧은 동영상 한 편을 만들었습니다.

망태버섯이 사랑으로 승화되는 짧은 시간, 영상과 사진으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사진과 동영상은 지난 16일 거제 남부면 '대소병대도' 비경을 촬영하면서 만난, 거제지역에서 사진작가 활동을 하고 계시는 조한호님으로부터 소중하게 받은 사진입니다. 이 면을 통하여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조한호님은 며칠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합니다. 오로라/조한호님의 <오로라의 사진여행>이라는 블로그에 가면 거제의 아름다운 자연비경을 비롯한 전국의 멋진 풍경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많이 방문하여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아름답고 멋진 사진과 영상을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블로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오로라/조한호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오로라의 사진여행>

 

 

[거제도여행코스] 거제 하청맹종죽테마파크에서 본, 이토록 짧고 아름다운 사랑이라니, 망태버섯의 사랑이야기/거제도 가볼만한 곳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하청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photostory2016.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2014.07.19 0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헌데 명태버섯은 식용으로 먹을수가 있으까염 .

  2. Favicon of http://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4.07.19 2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망태버섯 첨 보는데 신기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_^

  3. Favicon of http://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4.07.19 2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눈엔 웨딩드레스처럼 보이는건 왜 일까요?ㅎㅎ
    정말 예쁜 버섯입니다.^^

  4. Favicon of http://www.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4.07.24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망태버섯 한번 실제로 보고 싶었는데, 멋진 것을 보고 오셨네요.
    티비 다큐멘터리에서만 봤거든요.
    정말 신기한 버섯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