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전시

[공연소식]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 공연정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거제도여행/거제 가볼만한 곳

[공연소식]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 공연정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거제도여행/거제 가볼만한 곳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공연소식]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 공연정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거제도여행/거제 가볼만한 곳

 

문화예술과 함께 하는 거제도여행.

쪽빛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거제도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도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우리나라 명승 2호로 지정된 '거제 해금강'을 모르는 분이 별로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거제 해금강으로 가는 들머리에는 도장포 마을에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사립박물관으로서는 전국에서 최고로 이름난 곳 중 하나의 박물관입니다.

 

"사람을 사랑하고, 역사와 문화를 후손에게 전해주고자 노력하는 박물관이 되고자 한다"는 유천업 관장님.

유천업 관장님은 문화와 예술 그리고 문화와 예술의 역사를 기록하는 박물관이 빈약한 거제도에 해금강테마박물관을 설립하였습니다.

2005년 8월 5일 '해금강테마박물관'을 개관하고, 2006년 10월 23일 경남 제27호(2종 전시관)으로 등록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했는데, 10년이 되는 세월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4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14년 박물관·미술관 발전 유공자 정부 표창'(관장 유천업)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사립박물관협회 공로상을 비롯한 단체수상도 많이 받으며 그 명성을 쌓아가게 됩니다.

또한, 이곳 박물관에 근무하는 학예실장, 큐레이터 등 10명 이상의 직원들도 한결같은 예술혼과 열정으로 수많은 정부표창을 받게 되면서, 국내에서는 최고의 실력 있는 직원들이 근무하는 박물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어 2010년 11월 23일, 박물관 뒤편 공간에 유경갤러리가 문을 엽니다.

이 갤러리는 유관장님의 사모님인 경명자 관장님이 관리하는 예술 공간입니다.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갤러리에서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이 열립니다.

'대한민국 중견 원로작가 12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류전은 거제도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문화와 예술의 정취를 느끼기 해 주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이번 전시 작품들은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를 이용하여 서양화와 다른 정적이고 평면적인 느낌으로 특유의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한국회화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끼리라 생각합니다.

 

2월이 지나면 춘삼월입니다.

저 멀리로 떠나가는 겨울의 끝자락에서 거제도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뜻 깊은 문화예술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중견·원로 한국화 작가 12인의 향연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

 

2015. 2. 15(일) ~ 2. 28(토) |해금강테마박물관|

 

작가 : 아련 강회수/ 현원 곽국환/ 수량 김경영/ 소원 김말순/ 청향 김후남/ 우촌 박상현/ 외진 이순화/ 설향 이지선/ 묵산 임상빈/ 화담 정세환/ 효산 차재운

 

 

[공연소식] 박물관 소장품 문화교류전 공연정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거제도여행/거제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