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아마씨 효능] '먹는 금'이라 불리는 아마씨,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과 아마씨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아마씨 부작용


[아마씨 효능] '먹는 금'이라 불리는 아마씨, 아마씨 효능및 부작용

/아마씨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아마씨 부작용



우연한 기회에 아마씨를 먹게 되었습니다.

아마씨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아마씨 먹는 방법에 대해 인터넷을 검색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올 초, 어느 방송국에서도 아마씨 효능에 대해 방송한 사연도 올라와 있습니다.


아마씨는 '먹는 금'이라고 하며, '세계 10대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아마씨는 기원 전 3천 년 전 바빌로니아에서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모양새는 참깨와 비슷하며,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여 유방암 예방과 성장 발육 촉진,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심장기능을 튼튼하게 하고, 변비나 피부 관리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씨를 먹을 때는 부작용도 참고해야겠습니다.

아마씨는 불포화지방산이 높아 공기 중에 오래 보관하면 상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봉지를 개방하면 반드시 냉장보관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아마씨는 적은 량의 독성이 있어 볶거나 열처리를 한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방법으로는 밥을 지을 때 함께 넣거나, 요거트와 섞어 먹고, 과일 샐러드 위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하루 1회 먹는 량으로는 성인 15g, 어린이 5g으로 식후 관계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아마씨는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섭취 후에는 물 한 컵 정도 마시면 좋을 것입니다.



아마씨 봉투에 고지한 먹는 방법과 영영성분 내용입니다.


아마씨 먹는 방법


. 아마씨 혼합밥 : 백미와 아마씨 비율을 9:1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 아마씨 요거트 : 요거트 1컵에 아마씨 1큰술을 뿌려 드시면 됩니다.

. 아마씨 샐러드 : 샐러드에 드레싱 및 아마씨를 토핑해서 드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 개봉 후에는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