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 100경

[거제도여행] 거제여행에서 가볼만한 착한가격업소/착한가격업소란?거제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도여행코스/거제 착한가격업소


[거제도여행] 거제여행에서 가볼만한 착한가격업소/착한가격업소란?

/거제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도여행코스/거제 착한가격업소


거가대교.


여행을 하다보면 많은 경비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기름 값은 기본이고, 고속도로와 민자로 건설된 터널 통행료도 만만찮게 들어갑니다.

전국을 누비고 다니는 입장에서 한 번 여행을 다녀온 뒤 영수증을 보면 놀랄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경비는 이것만 드는 것은 아닙니다.

먹어야 하고, 자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돈이 떨어졌을 경우, 잠자는 문제는 찜질방에서 적은 비용으로 잘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차에서도 잘 수 있습니다.

그런데 먹는 것은 소홀히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돈이 없다면 굶거나, 컵라면으로 때울 수는 있을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착한가격업소'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착한가격업소란, "원가절감 등을 통해 지역 평균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를 말합니다.


아래는 거제시에서 홍보하는 착한가격업소 현황입니다.

2016년 5월 현재, 거제시에 소재한 착한업소는 22개소로, 이중 한식은 19개소, 이미용업은 3개소입니다.

거제도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아래 착한가격업소를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착한가격업소 지정과 혜택에 대해 알아봅니다.

거제시에서는 착한가격업소 신청도 받는다고 하니, 거제시에서 업소를 운영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센티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착한가격업소 인증표찰 및 홍보 지원

. 소규모 시설환경개선사업비 지원

 - 지원규모 : 매년 1~2업체/ 지원액 : 3,000천원(도비 1,200천원, 시비 1,200천원, 자부담 600천원)

. 소상공인 육성자금 대출이자 우대 지원 : 3%

. 업종별 맞춤형 소모품 지원 : 일반음식점(앞치마), 이미용실(헤어드라이기) 등

. 쓰레기종량제봉투 지급 : 월 50리터 10매, 20리터 10매/ 1업소 당



☞ 전국 착한가격업소 바로가기 : http://goodprice.go.kr


거제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해 주셔서 전국에 많은 홍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거제시에서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가 생겨 거제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