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한약재] 치매예방을 위한 혈액순환에 좋은 초석잠, 함양물레방아골 청정지역 골뱅이형 초석잠/초석잠 효능/초석잠 먹는 법/초석잠 가격/초석잠 판매


[한약재] 치매예방을 위한 혈액순환에 좋은 초석잠, 함양물레방아골 청정지역 골뱅이형 초석잠/초석잠 효능/초석잠 먹는 법/초석잠 가격/초석잠 판매


초석잠 잎. 2년생을 주로 채취하며, 연작을 싫어하는 작물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다고 알려진 초석잠.

오늘은 한약재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치매예방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하죠.

치매예방 뿐만 아니라, 뇌출혈, 고혈압, 당뇨, 비만 등도 혈액순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나이가 들면 들어갈수록 온갖 질병에 노출돼 있습니다.

그렇다고 병원에서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도 중요할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보약도 챙겨 먹으면서 원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초석잠은 어른들의 치매예방과 뇌경색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에게는 뇌 발달을 촉진시키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기억력 향상을 도웁니다.

술에 찌들어 사는 중장년층의 간 기능을 보호하고 동맥경화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가 필요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꼭 필요하다는 초석잠’.

 

초석잠 효능 :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함양 물레방아골 청정지역에서 골뱅이형 초석잠을 재배하는 농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함양에 잠시 머무는 동안, 셋방을 얻어 지내는 숙소 할머니 집 아들이 짓는 밭입니다.

낮 기온이 35도가 넘는 땡볕을 맞으며 할머니를 앞세우고 초석잠 밭으로 향했습니다.

2천 여 평의 밭에는 초석잠이 잘 자라고 모습이었고, 올 가을에 수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석잠 먹는 법

 

초석잠 생즙 우유, 요구르트와 같이 넣어 생즙으로 마심

초석잠 장아찌 깨끗이 씻은 후 간장, 식초, 물을 1:1:1 비율로 끓인 후 3일 이상 숙성 시켜 먹음

초석잠 차 말려서 팬에 저온으로 볶아 끓여 마심

초석잠 효소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빼고 잘게 썬 후 설탕과 초석잠을 1:1 비율로 용기에 빼곡하게 넣어 6개월 간 숙성시켜 먹음


 

함양골 초석잠(골뱅이) 판매 안내

 

. 주소 : 경남 함양군 함양로 1117

. 대표 : 김효상

. 전화번호 : 055-963-2872/ 010-7151-9775

. 가격 : 생것(1kg) 10,000/ 건조한 것(1kg) 50,000

. 배송 가능하며, 5kg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입금 확인 후 즉시배송, 5일 이내 반품 가능)



경남 함양 지곡면에서 재배하는 초석잠 밭 풍경입니다.






초석잠 이미지와 하루 먹는 양입니다.

초석잠 하루 섭취 적정량은 생 것은 50g, 말린 것은 10~20g 정도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