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가볼만한곳

[함양여행] 함양에서 부산 직통 시외버스 시간표와 요금표/함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백무동 행 버스시간표/함양8경 소개/함양여행코스/함양가볼만한곳/


[함양여행] 함양에서 부산 직통 시외버스 시간표와 요금표

/함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백무동 행 버스시간표/함양8경 소개/함양여행코스/함양가볼만한곳


함양시외버스터미널.


자가용을 이용하다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자가용을 타고 다니다가, 버스를 타 보니 그 동안 참 편하게 살아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 어떤 사람이 버스를 타고 다닐까 생각했는데, 이제는 막상 나의 처지가 돼 버렸습니다.

그런데 환경이 바뀌면 그 환경에 적응하고 맞춰 살아야 하는 게 인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함양에서 부산으로 가는데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여 몇 가지 중요한 자료를 챙겼습니다.

버스 출발 시간표와 운임 등은 필수사항이고, 여기에다 경유지가 있는지, 직통으로 운행하는지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함양에서 부산으로 가는 직통버스는 하루 6차례 운행합니다.

함양에서 부산으로 출발하는 시간은, 08:00, 10:00, 12:00, 14:00, 16:00 그리고 막차는 18:30입니다.

부산에서 함양으로 출발하는 시간은, 07:00, 09:00, 11:00, 13:00, 15:00 그리고 막차는 17:00입니다.


안내문에는 7월 15일부터 고속도로를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2시간에서 약 1시간 단축'으로 표기돼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타 보니 1시간 4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함양에서 8시 출발한 버스는 9시 40분에 부산 사상터미널에 도착한 것입니다.






함양시외버스터미널에는 전국 각지로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

터미널 안 곳곳에는 시외버스 시간표와 요금표가 안내돼 있습니다.

이날도 많은 여행자들이 버스를 타기 위해 터미널 안과 밖을 분주히 오가고 있습니다.

휴가철이라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함양시외버스터미널.

시외버스 운행 시간표와 운임을 참고하여 알찬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양에서 전국 각지로 가는 버스시간표와 요금표입니다.











함양에는 지리산 있어 여름 휴가철 많은 여행자가 터미널을 이용합니다.

지리산 백무동과 인월, 등구(촉동), 삼정(양정), 추성, 도마마을로 가는 버스편도 하루 수십 차례가 있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 밖에 붙어 있는 함양관광 안내도를 참고하면 함양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함양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함양8경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함양8경은, 1계 상림사계, 2경 금대지리, 3경 용추비경, 4경 화림풍류, 5경 칠선시류, 6경 서암석불, 7경 덕유운해, 8경 대봉철쭉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함양의 문화유적, 전통한옥마을, 함양의 축제, 함양의 농특산물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