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부산여행]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 갈매기 나는 모습/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남포동 자갈치시장/부산 국제시장/국제시장과 남포동 자갈치 시장


[부산여행]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 갈매기 나는 모습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남포동 자갈치시장/부산 국제시장/국제시장과 남포동 자갈치 시장


부산 자갈치시장 앞 바다를 나는 갈매기.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자갈치시장.

전국으로 다니는 여행자라면 부산 자갈치시장을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듯 합니다.

대한민국 제1의 수산물시장으로 잘 알려진 자갈치시장은 1년 내내 여행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명소입니다.

지금은 수십 년 전 옛 건물과는 달리 지금은 현대식 건물로서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자갈치시장은 볼거리가 해산물을 파는 수산시장만 있을까요?

아닙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구입하여 먹는 데만 치우치지 마시고, 시간을 좀 내어 건물 밖으로 나가면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자갈치시장 본 건물 밖으로 나가면, 영도라는 섬과 영도대교, 부산대교가 환상적인 풍경으로 다가옵니다.

여기에 즐길 수 있는 숨은 키워드가 있습니다.


숨은 키워드가 뭘까요?

바로, '하늘을 나는 갈매기'입니다.

수산물시장 밖 광장에는 난간이 설치돼 있고, 이곳 상공에는 수많은 갈매기가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여행자가 던져주는 새우깡을 받아먹으려는 갈매기의 치열한 생명이 서린 곳, 갈매기의 '삶의 현장'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여행의 추억을 담기 위한 사진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부산 남포동에 자리한 자갈치시장.

부산을 찾는 여행자라면 자갈치시장만 둘러 볼 것이 아니라, 잠시 짬을 내어 갈매기 나는 모습을 보면서 부산의 추억을 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