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의사찰과문화

[함양여행] 지리산을 품은 함양딸기 제철의 맛에 푹 빠지다/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함양 딸기 체험농장/딸기 효능/딸기 꽃말/함양 특산품/딸기는 과일인가요? 채소인가요?/


[함양여행] 지리산을 품은 함양딸기 제철의 맛에 푹 빠지다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함양 딸기 체험농장/딸기 효능/딸기 꽃말/함양 특산품/딸기는 과일인가요? 채소인가요?


함양 특산물 함양딸기.


지리산과 덕유산을 품은 함양 땅.

함양은 비옥한 땅과 서늘한 기후 그리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농작물을 짓는데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함양은 함양 제1의 브랜드 함양 산양삼을 비롯하여 사과, 양파, 블루베리, 딸기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금 제철인 함양딸기는 싱싱하고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함양군 지곡면에서 딸기농사를 짓는 한 농가를 찾았습니다.

이웃이기도 한 이 농가는 딸기 수확량 전부를 서울 농산물 시장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간혹 찾아오는 손님들은 하우스에서 빨간 프라스틱 소쿠리 하나 가득 1만 5천 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물론, 딸기 따기 체험을 하다가 하나씩 따 먹는 것은 무료라하고 합니다. ㅎㅎㅎ,,,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은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딸기는 비타민 C가 오렌지보다 2배 이상 많고, 사과의 10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건강에 좋다는 딸기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딸기의 효능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시력보호/ 심장마비 예방/ 피부 보호/ 성인병 예방 및 암 예방/ 엽산 보충



딸기는 임신한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임신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의 뇌 이상과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엽산섭취가 필수라고 합니다.

딸기는 여성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좋아하는 채소 과일입니다.

올 봄 딸기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딸기는 과일인가요? 채소인가요?

인터넷을 검색하니 딸기는 '과일'이다, '채소'다라는,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는 얘기가 많이 나오네요.

그런데 '위키백과'가 깔끔하게 정리를 해 놓았군요.


딸기는 장미과에 속하는 식물이나 그 열매를 말하는 것으로, '채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딸기는 산딸기, 뱀딸기, 야생딸기, 재배하는 딸기로 구분됩니다.

'딸기 꽃말'은 존중, 애정, 우정, 우애라고 합니다.

딸기를 먹으면서 가족끼리는 존중과 애정을, 친구끼리는 우정과 우애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