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특산물및축제

[함양여행] 함양 최고의 특산물 사과,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 안내/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봄 여행지 추천/봄 축제 가볼만한 곳/사과꽃 따기


[함양여행] 함양 최고의 특산물 사과,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 안내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봄 여행지 추천/봄 축제 가볼만한 곳/사과꽃 따기


함양군 수동면에서 4월 22일 열리는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사과꽃.(2017. 4. 18.)


지리산과 덕유산을 품은 함양.

함양은 공기 맑고, 물 좋은 자연을 품은 천혜의 자연을 품은 고장입니다.

이렇게 좋은 자연 환경 속에 자라는 함양의 특산물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함양의 특산물은 양파, 딸기,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곶감, 사과, 배, 밤, 표고버섯, 벌꿀, 흑돼지, 된장, 화훼, 산양삼 등 지역마다 다양한 작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사과와 딸기가 주요 농산물로 생산하는 수동면에서 사과꽃축제를 엽니다.

올해로 네 번인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가 오는 4월 22일 하루 동안 수동면 도북리 637번지 일원에서 열립니다.

축제는 기원제를 시작으로 농특산물 판매, 체험행사, 공연, 전시 등 다양하게 열리며 특별행사로 축협한우판매 및 시식회도 열릴 예정입니다.

특히, 수동사과꽃축제 사진촬영대회도 열려 전국의 사진작가들도 많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는 주말(22일)을 맞아 열리는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

봄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함양여행에서 사과꽃축제도 즐기고 사진촬영대회에도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함양여행에서 함양 가볼만한 곳과 함양여행코스로 빠트릴 수 없는 수동사과꽃축제에 꼭 방문하여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제4회 수동사과꽃축제


▶ 일시 : 2017. 4. 22.(토)

☞ 개막식 : 2017. 4. 22.(토) 10:30

▶ 장소 : 함양군 수동면 도북리 637번지 일원

▶ 주최/주관 : 수동사과꽃축제위원회

▶ 주요내용 : 기원제 및 농특산물 판매, 체험, 전시, 공연 등

 - 체험 : 사과길게깎기, 사과빨리먹기, 사과꽃길, 꽃마차 여행, 떡메치기, 승마체험, 세대공감 놀이체험, 소원풍선 날리기행사

 - 공연 : 전통문화공연, 사물놀이, 스포츠댄스, 노래공연, 한마당화합행사

 - 판매 : 사과경매행사, 농축산물 판매, 먹거리장터 운영

 - 전시 : 과수원갤러리, 어린이그림전시, 전통농가 포토존

 - 기타 : 축협한우판매 및 시식회, 음료봉사, 뻥튀기무료제공

▶ 네비게이션 : 경남 함양군 수동면 도북길 637

☎ 행사문의 : 055-960-5452/ 사과꽃축제위원장 : 010-3596-7933



◆ 수동사과꽃축제 사진촬영대회


. 일시 : 2017. 4. 22.(토)

. 장소 : 사과꽃축제 행사장 일원

. 접수 : 당일 15:30까지 현장부스에 파일 접수(자세한 사항은 수동면 홈페이지 참고)




수동사과꽃축제가 열리는 수동면 도북마을은 도로를 따라 양쪽으로 사과밭입니다.

한 여인이 도로를 따라 사과 꽃향기에 매료돼 산책을 즐기고 있습니다.

동네로 들어서 길이 난 곳 끝까지 차를 타고 달려도 사과 밭은 끝없이 펼쳐집니다.

지금 사과 밭은 적정한 사과 열매를 맺도록 꽃따기 작업이 한창입니다.

수동 사과 밭은 올 가을 싱그럽고 탐스러운 사과가 주렁주렁 열리면서 농가 소득도 올리고 농민의 기쁨도 커 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