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의사찰과문화

[함양 특산물] 심장혈관 건강에 좋다는 양파, 함양은 지금 한창 양파 수확시기입니다/양파 즙 효능 10가지/ 양파 20kg 가격/생 양파 먹는 법/양파 먹는 방법/양파 가격/양파 효능


[함양 특산물] 심장혈관 건강에 좋다는 양파, 함양은 지금 한창 양파 수확시기입니다

/양파 즙 효능 10가지/ 양파 20kg 가격/생 양파 먹는 법/양파 먹는 방법/양파 가격/양파 효능


적양파 20kg 1포대를 20,000원에 함양 5일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물 좋고, 공기 좋고, 살기 좋은 곳", 함양.

경남 함양은 우리나라 제1명산인 국립공원 지리산과 덕유산을 품은 땅입니다.

좋은 환경조건으로 함양에는 여러 가지 특산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함양의 주 특산물로는 함양 대표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산양산삼'을 비롯하여, 각 읍면별로 지역 특성에 맞는 특산물이 최고의 자랑거리입니다.


지역별로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함양읍(단감, 흑돼지)/ 마천면(벌꿀, 곶감)/ 휴천면(흑돼지, 된장)/ 유림면(양파, 새송이버섯)/ 수동면(딸기, 사과)/ 지곡면(사과, 양파)/ 안의면(사과, 양파)/ 서하면(곶감, 사과)/ 서상면(파크리카, 산양삼)/ 백전면(표고버섯, 화훼)/ 병곡면(배, 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양파.

지금 함양 수동면과 지곡면에서는 양파 수확이 한창입니다.

일손이 부족하지만 농민은 수확시기를 놓칠 수가 없습니다.

함양 5일장에도 양파가 포대 가득 담겨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하여 20kg 1포대에 2만 원에 구입하여 매일 믹서에 갈아서 먹고 있습니다.

워낙 매운 맛이라 양파만 즙을 낸다면 먹을 수가 없습니다.


양파가 건강에 어디가 좋은지 '양파효능'과 어떻게 즙을 내어 먹을지 알아봅니다.


양파 즙 효능 10가지


혈관질환 예방/ 혈액순환 및 신장강화/ 염증 및 통증을 도움/ 시력보호/ 당뇨병 예방/ 빈혈예방과 성장호르몬 촉진/ 전립선 강화/ 원기회복/ 다이어트에 도움/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인터넷 자료 참고)




양파와 관련한 최근 언론보도가 눈길을 끕니다.


코메디닷컴 2017년 6월 7일자 보도에 따르면, 양파는 혈관 속 만성염증을 막는다고 합니다.

신문은 영국식품연구소 연구팀은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이 동맥경화증을 유발하는 만성 염증을 예방한다는 사실을 학술지 '동맥경화증'에 발표했으며, 케르세틴은 양파 외에도 차, 사과 등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색소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은 연구팀이 "케르세틴을 비롯한 플라보노이드는인체 조직에 작용해 동맥을 튼튼히 하며 이를 음식으로 보충하면 심장혈관 건강에 좋다"며 "동벽 벽이 두꺼워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 100~200g의 양파만 섭취해도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인용 보도하였습니다.

또한,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없애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에 좋은 식품으로, 특히, 혈관에서 혈전(피떡)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액이 잘 흐르도록 돕는다고 신문은 보도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가장 유의해야 할 질병이 심혈관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4대 중증 질환 중 하나인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되거나 생명을 연장할 수 있지만, 심혈관질환은 '밤새 안녕'을 고할 수도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정기검진과 예방이 필수적입니다.

양파는 혈압을 내리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함으로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의 대표적인 효능으로서 혈관질환 예방, 고혈압, 당뇨병,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양파를 생산하는 이 계절에 구입하여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면 좋겠습니다.


양파가격에 대해 알아봅니다.

양파는 1포대 20kg를 담아 판매하는데, 양파의 크기나 상태를 보아 상품, 중품, 보통품 등으로 나눕니다.

며칠 전 함양 5일장에서 양파 20kg 가격을 보면, 상품이 20,000원, 중품이 15,000~17,000원, 보통품이 10,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죽풍은 적양파 1포대 20kg 짜리를 2만 원에 구입하여 즙을 내어 먹고 있습니다.




양파 20kg 가격. 맨 위 20,000원 중간 15,000~17,000원, 아래 10,000원입니다.


매운 맛의 대명사, 양파.

매운 생 양파를 어떻게 생즙으로 내어 먹을까요?

양파생즙은 매워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믹서에 양파만 갈아서 먹을 수는 없습니다.

양파의 매운맛을 조금 완화하기 위해 토마토를 같은 크기로 잘라 함께 갈아서 먹으면 그냥 먹는 것 보다 편하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혈관질환에 특히 도움이 된다는 양파.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을 두려워해야 되겠습니다.

약이라 생각하고 꾹 참고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양파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튼튼한 양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