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농사

[농사일기] 지난 해 심은 아로니아 성목에서 수확한 아로니아 열매/3개월 정도는 꾸준히 먹어야 좋은 아로니아/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아로니아 효능 효과/아로니아 먹는 방법/죽풍원의 행복..


[농사일기] 지난 해 심은 아로니아 성목에서 수확한 아로니아 열매/3개월 정도는 꾸준히 먹어야 좋은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아로니아 효능 효과/아로니아 먹는 방법/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농사일지


슈퍼 푸드로 알려진 아로니아.


지난 해 심은 아로니아 한 그루.

나무는 성목으로 사람 키 보다 더 큰 나무입니다.

이 나무가 올해 열매를 맺고 잘 익어서 어제(9일) 수확을 하였습니다.

수확량은 1kg 조금 넘는 양입니다.

이 정도 크기 나무라면 평균적으로 3kg 내외는 수확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난해 이식 후 몸살로 인한 결과라는 생각입니다.

내년에는 충분한 거름도 주고 관리를 잘 해야 할 것입니다.


슈퍼 푸드로 잘 알려진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중세시대 만병통치약으로 인정할 정도로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70년 폴란드인은 아로니아 열매를 먹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이 줄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구 소련의 체르노빌 원전사고에도 살아남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기도 하죠.

미국에서는 건강식품으로, 중국에서는 불로장생의 열매로 불리 운다고 합니다.


이런 아로니아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을까요?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비타민 A, C, E,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아로니아 효능과 주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요즘 건강식품에 대해서 TV나 기타 언론에서 많이 다루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으리라는 생각입니다.

효능 각각에 대해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에 요약한 효능만 간단히 기록합니다.


. 아로니아 효능

▶ 항암효능  ▶ 당뇨병 개선 ▶ 심혈관질환 예방 ▶ 간 건강 ▶ 눈 건강 ▶ 다이어트 ▶ 피부건강 ▶치매예방 ▶ 변비예방


. 아로니아 부작용

▶ 아로니아의 폴리페놀 성분으로 다량 섭취할 경우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아로니아의 탄닌 성분으로 위가 약한 분들은 불편 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다량 섭취 시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철분제와 동시 복용은 금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로니아는 달고 상큼한 맛이 나는 블루베리와는 달리, 텁텁한 맛으로 생으로 먹기에 약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건강을 지켜주는 약이라는 생각으로 먹는다면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정히 불편하다면 약간의 꿀을 넣고 믹서에 갈아먹으면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건강을 지켜준다는 아로니아.

무엇보다 1회성 먹는 것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3개월 정도는 꾸준히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