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여행기 - 에르미타주 내부의 화려함에 넋을 잃다

규방 - 화려한 금장식이 눈길을 끈다

에르미타주는 매우 길고 어려운 인생을 겪어왔습니다. 그 인생 속에는 전쟁과 혁명, 대형 화재, 약탈, 판매, 방임, 몰이해도 있었고 거기에는 건설과정의 열정, 수집과정의 흥분과 몰입, 자부심과 환희와 헌신적인 사랑, 광신적인 숭배도 있었습니다. 상실과 획득, 비운과 실현 등 지금까지도 에르미타주의 인생에는 이 모든 것이 존재합니다.

200여 년 이상을 이 박물관은 러시아 땅에서 세계 문화의 금벌 구역임과 동시에 그 수호자로서의 자신의 거룩한 사명을 다해 왔습니다. 에르미타주는 러시아 문화적 전통의 가장 독특한 성격 자체가 되었는데, 이것은 바로 만국성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에게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누구에게나, 그리고 그를 찾지 않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 줄 무언가가 있는 것입니다.

- 미하일 피오트로프스키 국립 에르미타주 박물관장 -

중앙계단(요르단 계단)

안나 요안나브나의 왕좌

전쟁 갤러리

표트르 홀

화려한 금장식의 복도

화려한 상들리에

에르미타주 박물관 내부

북유럽 여행기 - 에르미타주 내부의 화려함에 넋을 잃다.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zenez.org BlogIcon ZENEZ 2011.10.31 05: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만 봐도 화려하네요.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 죽풍 2011.10.31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그렇습니다. 정말로 한번은 꼭 가 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한번 여행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2. Favicon of http://hititler.tistory.com BlogIcon 히티틀러 2011.10.31 05: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르미타지 박물관이 전 세계에서도 손꼽힐만큼 크고 규모있는 박물관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평소에 꼭 한 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곳인데 사진으로 보니 정말 화려하고 멋있네요.
    가고 싶은 마음에 아주 불이 활활 타오르는데요?

    • 죽풍 2011.10.31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세계 3대 박물관에 속할 정도로 규모도 크고, 전시 작품도 많고 구경거리도 많습니다. 꼭 한번 가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가 볼만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