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농사

[농사일기] ‘베리의 왕’이라 불리는 블랙커런트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에서 꽃을 피웠습니다/눈 건강에 좋은 블랙커런트/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농사일기] ‘베리의 왕이라 불리는 블랙커런트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에서 꽃을 피웠습니다/눈 건강에 좋은 블랙커런트/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 나무, 그러니까 올해 3년생 나무에서 올해 꽃을 피웠습니다.

 

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가 올해 꽃을 피웠습니다.

그러니까 올해 3년생 되는 나무가 160주입니다.

꽃을 피웠다는 것은 열매가 달린다는 것이지요.

작은 농사지만 올 여름이면 결실의 기쁨을 맛 볼 것 같습니다.

 

베리의 왕이라 불리는 블랙커런트, 어디에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베리라 하면, 블루베리가 인기가 높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 또한 달콤함을 더 느낄 수 있어 사람들로부터 관심이 더 높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성분 자체로 보면 블루베리보다 훨씬 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커런트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랙커런트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함량이 블루베리에 비해 아주 높은 편입니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 칼슘 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A, B, C가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블루베리에 비해 18, 오렌지보다는 4배가 더 많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가 산화하는 것을 막고,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며, 암 예방을 비롯하여 암환자가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랙커런트 열매.

 

블랙커런트 효능,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좋은지 알아봅니다.

 

첫째, 높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셋째,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넷째, 풍부한 리놀렌산으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특히 씨는 심장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피부미용, 치매예방, 성인병예방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블랙커런트.

앞으로 관리를 잘 해서 건실한 열매를 맺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농사일기] ‘베리의 왕이라 불리는 블랙커런트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에서 꽃을 피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블랙커런트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