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타지역

[서울여행]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 롯데월드타워에서 서울의 야경을 구경하다/롯데월드타워 구경 시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 이유/서울 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롯데월..

 

[서울여행]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 롯데월드타워에서 서울의 야경을 구경하다

/롯데월드타워 구경 시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 이유/서울 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롯데월드타워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내려다 본 서울 시내 야경. 바로 아래 석촌호수가 보인다.

 

촌놈(?)이 서울구경에 나서면 제일 먼저 어디로 갈까요?

예전 같으면, 당시로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건물인 63빌딩이나, 동물원이 있는 서울대공원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TV 프로그램을 보면 농촌 아이들을 데리고 이 같은 곳으로 다니며 방송하는 것을 몇 번 본적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인 롯데월드타워가 아닐까 싶습니다.

 

롯데월드타워가 어떤 곳인지 인터넷 백과사전에서 간추려 보았습니다.

 

명칭은 롯데월드타워(Lotte World Tower)’,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단지 내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지상 123, 높이 555m,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며, 현재 아시아에서는 3번째, 세계에서는 6번째 높은 건물입니다.

OECD 국가 중에서는 미국의 1WTC(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541m) 보다 높은 건물이며, 두 번째로 높은 전망대(500m)를 가진 건물이기도 합니다.

2010년 착공하였으며, 20151222123층 상량완료, 20163월 첨탑공사 완료, 20161222일 완공되었습니다.

 

 

지난 36일 밤, 롯데월드타워에 올랐습니다.

서울의 도심 야경을 보기 위해서는 밤에 가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서였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려니 입장료가 만만찮습니다.

1인당 27,000원으로 둘이면 54,000원이나 됩니다.

타워에 오르면 얼마나 볼 것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54,000원이면 적은 돈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안내문을 보니 각종 할인혜택이 있으나, 본인만 혜택을 보는 것이 대부분이고, 카드는 전월 실적도 얼마 이상 있어야 하는 조건을 달고 있습니다.

나한테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니 현대카드 M포인트로 4,000원이 할인 청구가 되는 것입니다.

계산해 보니 27,000원짜리 4,000원 할인하면 23,000원으로, 두 장 46,000원을 계산하였습니다.

표를 끊고 얼마나 화려한지 올라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엘리베이터는 고속으로 123층까지 오르는데 채 1분도 안 걸리는 것 같았고, 귀가 멍한 것도 느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도심의 야경은 화려합니다.

사방으로 맑힘 없이 완전하게 도시 전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환상적입니다.

눈 아래 바로 보이는 석촌호수도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합니다.

서울의 남과 북을 잇는 한강의 수많은 다리도 제각각 다른 불빛을 내며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롯데월드타워 층별 안내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117층 입장층인 전망대에 내리며, 여기서부터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118층도 입장층으로 스카이데크 용도이며, 119층은 캐릭터 디저트 카페, 120층은 퇴장층으로 스카이테라스, 121층도 퇴장층으로 상품점, 122층은 서울스카이 카페, 마지막 꼭대기층인 123층은 프리미엄 라운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각 층별로 이동하며 구경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를 언제 방문하면 좋을까요?

여행은 역시 사전에 많은 정보를 알고 가야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롯데월드타워에서는 영상쇼와 댄스가 결합한 미디어공연을 실시합니다.

공연시간은 매일 밤 1회로 830분 시작하며, 장소는 117층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연이라고 합니다.

 

 

1인당 27,000원짜리 롯데월드타워 구경한 심정이 어쩠느냐고요?

, 평가하기 곤란하다는 생각입니다.

이곳 타워에 오르지 않으면 어떻게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것이며, 그것도 아름다운 야경을요.

, 본다고 해서 안 본 사람과 차이는 뭔지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안 본 사람과 차이는 분명 있으며, 그 가치가 27,000원이 되는지는 모를 일입니다.

자신이 좋은 쪽으로 생각하면 정신 건강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하는 여행자의 몫이라는 생각입니다.

 

 

 

 

 

 

 

 

[서울여행]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 롯데월드타워에서 서울의 야경을 구경하다

/롯데월드타워 구경 시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야 하는 이유

/서울 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롯데월드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