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우리나라 대표적 전자상가 서울 용산전자상가 가는 길

/‘선인상가’, ‘전자랜드’, ‘나진전자월드’, ‘전자월드’/용산전자상가 가전매장/서울여행코스 용산역/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용산전자상가 일대.

 

우리나라 대표적 전자상가인 서울 용산전자상가.

용산전자상가는 말 그대로 전자제품의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는 상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촌놈이 서울에 도착해서 이곳에 어떻게 찾아가야 할까요?

그래서 이 글은 서울 사람보다는 지방에 사는 분들을 위한 포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지방 사람들이 서울에 도착하는 방법은 고속버스나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의 도착지 역에서 지하철을 갈아타고 용산역에 내려 용산전자상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서울고속버스터미널(강남구), 동서울종합터미널(서초구), 그리고 서울남부터미널(광진구)에 도착하며, 이곳에서 지하철을 타고 용산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가장 편리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연히 택시를 타면 고민할 필요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겠지요.

문제는 경비가 만만찮게 드는지라 다문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 지하철을 타는 방법을 택해야겠지요.

일단, 터미널에서 용산역까지는 지하철을 타고 가야 합니다.

지하철은 앱을 깔아 이동 관련 정보를 취득하면 될 것입니다.

 

용산역에 도착했다면 밖으로 나와 용산역 앞 광장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물론 역 광장까지 나오지 않고 물어물어 갈 수는 있습니다만, 서울 산다고 해서 지리를 전부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경도 할 겸 역 광장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합니다.

 

아래 사진은 용산역 전경사진으로 역 앞 광장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중앙 큰 기둥 뒤로 1I’ PARK 백화점이 보이네요.

역 앞 중앙계단 좌측으로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는데, 이걸 타고 끝까지(3) 올라갑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 정면으로 쭉 걸어가면 좌측 백화점 간판이 보이고, 앞에 노란 색 장애인용 도보 이용 안내표지석이 보입니다.

 

 

그러니까 노란색 장애인용 도보 안내표지석이 보이는 데서, 우회전하면 긴 복도가 나타납니다.

 

 

복도를 따라 가다보면 왼쪽으로 높은 빌딩이 보이고 갈림길이 나타나는데, 서울드래곤시티, 용산전자상가, 원효로 방향이라는 안내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다 온 셈입니다.

 

 

 

안내표지판에서 좌회전하면 굴다리 같은 긴 복도를 지나게 되고, 좌우로는 상가 건물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복도를 따라 지상 도로가 나올 때 까지 쭉 걸으면, 전자상가가 밀집한 지역이 나오는데, 바로 이곳이 전자상가가 밀집해 있는 서울 용산전자상가에 도착한 것입니다.

 

 

 

 

참고로 21선인상가는 컴퓨터 관련 제품을 취급하며, 원형 빌딩의 전자랜드건물은 가전매장으로 전자제품과 외국산 오디오를 취급하는 상가입니다.

이밖에 나진전자월드전자월드건물은 가보지 않아 취급 제품을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인근에 물어보면 될 것입니다.

 

오디오 구입을 목적으로 원형 건물인 전자랜드에 방문했는데, 많은 점포에서 외국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한 업소에 들러 가격을 문의하니 상상 이상이라 엄두도 못 내고 발길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쓰던 중고 스피커 하나에 최저 가격이 300만 원 이상이었습니다.

소리는 끝내 줄 정도로 기가 찼지만 비싼 가격에 구경만 하고 허탈감만 안은 채... ㅎㅎ

 

언제쯤 뱅앤올룹슨브랜드 제품을 구입하여 깊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을지...

 

 

[서울여행] 우리나라 대표적 전자상가 서울 용산전자상가 가는 길

/‘선인상가’, ‘전자랜드’, ‘나진전자월드’, ‘전자월드

/용산전자상가 가전매장

/서울여행코스 용산역/서울 가볼만한 곳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2-8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8.06.26 06: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억이 많은 곳이죠 잘 보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8.06.26 2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자제품 구매차 일 년에 한두 번씩은 가는 장소입니다.
    행복하세요^^

  3. Favicon of http://dldduxhrl.tistory.com BlogIcon 잉여토기 2018.06.27 0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고 가격이 300만이 넘는다니 엄청나네요.
    용산역서 전자상가 가는 긴 통로에 예전에는 노숙자가 많던데 지금도 그러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