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찾기] 올 여름은 건강에 좋은 메밀국수로 더위를 날려 보내자

/메밀효능과 메밀국수 효능/메밀국수가 몸에 좋은 이유/육수를 대충해서 먹어도 맛이 넘쳐나는 메밀국수/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여름철에 더욱 맛을 내는 메밀콩국수.

 

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불볕더위.

이 정도의 더위라면 땀도 많이 흘리고 누구나 지쳐 힘이 빠질 것입니다.

특히, 에어컨 시설이 없는 현장 근로자라면 더위를 이겨내기란 참으로 힘이 들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방안에 에어컨을 켜놓고도 덥다며 아우성치는, 배부른 소리를 하는데도 말입니다.

 

기온이 올라가면 식욕이 떨어지는 것도 정상입니다.

그러다보니 밥보다는 냉면이나 콩국수 그리고 메밀국수 등 주로 면으로 만든 음식을 찾곤 하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면과 얼음 둥둥 띄운 면 종류의 음식은 보기만 해도 식욕이 당길 것입니다.

 

아직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지도 않았음에도 집에서 메밀국수를 만들었습니다.

육수는 평소 하는 대로 멸치와 다시마 등을 넣어 끓인 후 삶을 면을 넣고 콩가루를 넣어 비벼 먹었습니다.

, 1류 요리사도 아니고 집에서 먹는 것이다 보니 레시피를 따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무리는 텃밭에서 키운 작은 상추 잎 몇 장을 뜯어 살짝 놓으면 끝입니다.

 

맛이 어쩠느냐고요?

그냥 지금까지 해 오는 대로 대충해서 먹어도 내가 먹는 것이기에 맛이 넘쳐납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복잡하게 챙기지 말고 대충 만들어 해서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만들어 같이 먹으면 곧 그것이 작은 행복입니다.

 

 

메밀효능(메밀국수 효능)

 

메밀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당 및 혈압 수치를 조절해 주어 고혈압과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루틴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메밀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메밀의 시스틴 성분으로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메밀국수는 심장혈관과 순환기 건강에 도움이 되며, 동맥경화 위험을 낮춘다고 합니다.

메밀에는 미네랄, 항산화 물질,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대사 증후군, 동맥경화증, 심장마비 및 뇌졸중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다이어트, 해독작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올 여름 더위를 이기는 방법은 메밀로 만든 음식으로 건강한 여름을 나 보시기 바랍니다.

 

 

[행복찾기] 올 여름은 건강에 좋은 메밀국수로 더위를 날려 보내자

/메밀효능과 메밀국수 효능/메밀국수가 몸에 좋은 이유

/육수를 대충해서 먹어도 맛이 넘쳐나는 메밀국수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8.06.27 07: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하게 메밀국수 한 그릇 먹고 싶어요

  2. Favicon of http://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8.06.27 17: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더운 여름날 시원한 국수 한 그릇은 잠시나마 더위를 식혀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