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농사

[행복찾기] 예전보다 방문자가 급감한 나의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행복찾기농장 개설 관련, 블루베리 묘목가격 특판가 할인행사/블루베리 묘목 판매, 특별할인 행사

 

[행복찾기] 예전보다 방문자가 급감한 나의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행복찾기농장 개설 관련, 블루베리 묘목가격 특판가 할인행사/블루베리 묘목 판매, 특별할인 행사

 

행복찾기농장에서 키우는 3년생 블루베리 묘목 1만 주를 특별 할인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시골로 이사 온 지, 2년차.

퇴직 이후 삶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고민하다 행복찾기프로젝트연구소’ <죽풍원>을 열게 되었습니다.

~ 거창하게 사무실을 별도로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연구원을 둔 연구소도 아닙니다.

그래봐야 본인이 연구원이자 원장인 1인 체제로, 그저 명함만 가지고 있는 셈이지요.

퇴직 전, 퇴직자를 위한 미래설계교육에 몇 차례 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데, “퇴직하고 나서도 명함을 새겨 자신을 알려야 된다는 조언에 따라 연구소를 열었고, 명함을 새기게 된 것입니다.

 

이 세상에 가장 소중한 단어는 무엇일까요?

몇 사람에게 물어보았습니다.

, 명예, 부모, 사랑, 봉사, 희생, 기쁨, 즐거움, 평화, 믿음, 열정 등등, 많은 단어가 나왔습니다만, 내가 원하는 답은 없었습니다.

행복(幸福)’이란 단어입니다.

행복이란, “삶에서 기쁨과 만족감을 느껴 흐뭇하다라는 뜻으로 사전에서는 정의합니다.

 

아래 문장을 보면 행복과 귀결되는 점을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돈을 많이 가지고 싶어 하는 욕심은, 아무래도 돈이 많으면 행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물론, 돈 없이도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많습니다.

명예를 얻는 것도, 사랑을 하는 것도, 행복해지기 위해서입니다.

봉사도, 희생도, 종국에는 행복한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 삶에 있어 모든 것을 포괄하는 개념은 곧 행복이라는 울타리 안에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행복은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다만 행복을 찾는 지혜가 없거나, 느끼지 못하는 감정이 부족한데 원인이 있습니다.

죽풍원은 블로그를 통해 행복찾기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설사업인 행복찾기농장을 열었습니다.

이웃과 공동으로 운영하게 될 행복찾기농장은 2천 여 평의 하우스에 함양 특산물인 블루베리와 양파, 딸기 등 시설채소를 재배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죽풍)가 운영해 왔던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라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 블로그에는 지난 7년 반 동안, 단 하루도 그르지 않고 글을 써 왔습니다.

개중에는 글쓰기가 너무 힘들어 사진 한 장에 간단한 글로 마무리 한 것도 있지만(전체 2%도 안 될 것임), 대개는 A4용지 한 장 이상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는 2~3장 분량도 많다는 것입니다.

 

글을 쓰는 전문 직업인이 아니고서, 글을 쓴다는 것은 참으로 고된 작업임에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여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아마도 제 말에 거의 동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것도 만 7년 반 동안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블로그에 글을 써 왔다는 사실은, 내게 있어 큰 자랑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체력이 다하는 그날까지 내 삶의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기록해 나갈 계획입니다.

늙어 힘이 빠져 타이핑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면, 자식한테 가보로 물려 줄 생각입니다.

아버지의 삶을 고스란히 담은 기록이니까요.

, 아들은 손자에게도 물려주고, 대대손손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행복찾기농장개설과 관련하여 기존 농장에서 기르던 블루베리 묘목 1만주를 싼 가격에 내놓았습니다.

블루베리 묘목은 대부분 3년생으로 사정상 일반 거래가보다 낮게 책정하였습니다.

100, 500, 1000주 이상 구매 시, 특별한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비밀댓글로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근 블로그 방문자가 많이 줄었습니다.

평소 3천여 명 내외로 방문하던 블로그가 1천 명 내외로 급감했습니다.

예전에는 여행 관련 글을 많이 써 왔는데, 주제가 바뀌어서 그런지 방문자가 예전같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행복찾기농장 개설과 관련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는 방문자가 단 1명이라도 끝까지 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나의 소중한 삶의 기록을 담은 블로그이니까요.

 

 

 

 

 

 

 

 

 

[행복찾기] 예전보다 방문자가 급감한 나의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행복찾기농장 개설 관련, 블루베리 묘목가격 특판가 할인행사

/블루베리 묘목 판매, 특별할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