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전시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성료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성료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거제에서 활동 중인 '풍물놀이 가락'의 신나는 모듬북 공연.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성료

거제시 11대 명산 중 가장 수려한 산이라 알려진 산방산에서는 지난 24일(토) 삼월삼짇날 축제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열일곱 번째 맞이하는 면 단위의 축제로 많은 면민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이 축제가 생겨난 배경이 참으로 재미가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이야기도 아닙니다만, 그 옛날 산방산을 이웃한 마을의 선남선녀들은 산방산에 올라 사랑놀이를 하였답니다. 참꽃을 따다 아리따운 처녀의 귓가에 꽃아 주며 사랑을 속삭였다고 합니다. 또한, 산에 자라는 맛있는 산나물을 캐 소쿠리에 담아 주며 사랑을 키워 나갔다고 합니다. 이런 풍습을 기리기 위해 축제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축제는 1회부터 9회까지는 '산방산 참꽃축제'를 해오다 2005년도 제10회부터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로 변경돼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축제는 매년 음력으로 3월 3일 열린다고 하는데, 간단한 축제내용을 보겠습니다.

▩ 행사개요

⊙ 일시 : 2012. 3. 24(토). 10:00~16:30

⊙ 장소 : 거제시 둔덕면 산방산 임도종점 행사장

⊙ 주관 : 둔덕면번영회

⊙ 후원 : 둔덕면, 둔덕면유관기관단체, 둔덕향인회, 둔덕조기회

⊙ 행사내용 : 산신제(축문, 제례, 기원제)/기념식/이벤트행사(풍물 및 길놀이, 모듬북 공연, 창(민요), 소원 적어 달기, 스포츠댄스공연, 산방산 기념등산, 윷놀이, 투호, 경품권 추첨, 노래자랑 등)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산신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공연이 이어집니다. 북을 치는 사람이나 구경하는 사람이나 흥분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거제여행, 거제시 둔덕면에 위치한 산방산(위)과 산행 중에 만난 홀로 외롭게 핀 진달래. 이날 딱 한 송이 진달래만 보았습니다.

거제여행, 제17회 '산방산 삼월삼짇날 축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