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맛집]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관람을 마치고 점심은 생생게장백반 맛 집에서

 

[거제맛집] 거제시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 옆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의 간장게장.

[거제맛집]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관람을 마치고 점심은 생생게장백반 맛 집에서

꽃피고 새가 울어대며 사람을 꾀는 본격적인 여행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산으로 바다로 제각각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여 휴일이면 가족끼리, 연인끼리 집을 나서게 됩니다. 따뜻한 남쪽 섬나라 거제도 역시 전국에서 많은 여행자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여행은 먹을거리를 필수적으로 동반합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훌쩍 떠나 변변한 맛 집 하나 찾지 못하고 이리저리 헤매다가 대충 먹고 돌아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여행은 사전에 치밀한 준비를 해야만 보다 알찬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거제도맛집] 거제 일운면에 소재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에서 게장백반을 시키면,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두 접시가 나오는데, 1인분 10,000원으로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거제여행에서 일운면에 소재한 조선해양문화관과 어촌민속전시관을 둘러 볼 기회가 있다면, 바로 인근에 위치한 '생생 게장백반' 식당에서 게장백반을 맛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주변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사실, 여행지 어디를 가나 주차할 장소를 찾는 것이 최대의 고민이라 생각한다면, 이 식당은 주차할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맛 집은 말 그대로 음식 맛이 있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거제맛집추천] 거제 일운면에 소재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의 양념게장.

사실 제 블로그를 운영하고 나서 맛 집을 소개한 포스팅은 몇 개 되지를 않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까다롭고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입맛을 가지고 '맛이 있다거나, 맛이 좋다'라고 한다는 게 얼마나 우스운 일이 될까도 염려스럽습니다. 그렇기에 맛 집 포스팅은 그야말로 그 맛 집만의 특성이나 접근의 편리성 정도 수준에서 언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거제도맛집추천] 거제시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 옆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 게장 백반 1인분은 10,000원으로 한상 푸짐한 모습이다.

[거제도맛집] 거제시 일운면 어촌민속전시관 옆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의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덤으로 생선구이도 내 주는 인심이 넉넉한 맛 집이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맛 집은 감히(?) 소개한다 해도 욕을 들어 먹지 않을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맛 집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 조선해양문화관 주변에 위치한 '생생 게장백반' 맛 집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주인 내외분도 참으로 친절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주인 부부는 강원도 원주가 고향으로 약 5년 전 거제도로 오게 됐다고 합니다. 게장은 원주에서 안주인이 음식점을 할 때 터득한 노하우가 그 비결이라고 합니다. 깔끔한 분위기와 맛깔스런 게장이 유독 돋보이는 맛 집입니다. 게장은 간장게장과 초장게장 두 가지가 나오는데, 각각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다는 느낌입니다.

[거제맛집추천] 거제시 일운면 어촌민속전시관 옆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 내부. 벽면에는 주변 관광지 사진이 붙어 있어 여행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주인장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간장게장은 짭짤한 맛이 오래도록 입안에 남아 있는 느낌입니다. 초장게장은 달콤한 향이 코를 자극한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간장게장과 초장게장 두 가지를 한꺼번에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여행자로서는 최고의 기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에 위치한 '생생게장 백반' 맛 집에 들러보시면 후회하지 않으리라는 생각입니다. 거제맛집으로 추천합니다.

[거제도맛집추천] 거제시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 주변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 내부에 걸려 있는 홍보문.

[거제맛집추천] 거제시 일운면 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문화관 주변에 위치한 '생생게장백반 맛 집. 주변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에 편리하며, 바로 옆으로는 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문화관이 있어 어린이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되고 있다. 아래 사진 중 뒤로 보이는 산은 '거제 11대 명산 중 하나인 옥녀봉(554.7m)

☞ 찾아 가는 곳

. 위치 :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833-2

. 상호 : 생생 게장백반

. 전화번호 : 055-681-7793

. 포장판매 및 택배주문 : 010-7912-6006

 

[거제맛집]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관람을 마치고 점심은 '생생게장백반' 맛 집에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 조선해양문화관 어촌민속전시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eader1935.tistory.com BlogIcon 까움이 2012.04.13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심시간에 이런 포스트를 보게되어...참 배고픕니다 ㅎㅎ

  2. 맛 있네요 2012.04.15 0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어보니 맛이 살살 녹습니다..잘 먹었네요...맛이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3. ToTo 2016.03.14 1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며칠전 우연히 이곳에 들렀다가 뜻하지 않은 횡재(?)같은 맛이랄까...
    정말 맛나게 먹었네요...
    맛집 검색에 나오지 않더라도 진짜 맛난집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양념게장 2통 간장게장 2통 (1통 각 3만원_2통 배송비 무료)까지 샀네요..
    그리고 세월이 좀 되어서 지금은 가격이 약 2천원정도 올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