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행복찾기] 경남 산청군에 있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주)산청토기와/대표님의 미소 띤 모습에서 친절한 여직원의 전화와 상담까지, 믿음이 가는 회사 산청토기와입니다/죽풍원의 행복찾기프..

 

[행복찾기] 경남 산청군에 있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산청토기와

/대표님의 미소 띤 모습에서 친절한 여직원의 전화와 상담까지, 믿음이 가는 회사 산청토기와입니다/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경남 산청에 소재한 주식회사 산청토기와.

 

시골로 귀촌하여 집을 짓고 정원을 가꾸는 일은 큰 재미이자 삶의 활력소입니다.

어느 가수의 노래 가사처럼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맞습니다.

마당엔 푸른 잔디밭까지 있으면 더더욱 좋을 것입니다.

 

집 주변을 정리하고 정원을 가꾸는 일은 하루하루가 즐겁고 보람된 일입니다.

그럼에도 농촌으로 이사 온지 3년이나 지났어도, 아직까지 완성하지 못한 야트막한 언덕 정리 문제.

경사지가 낮아 석축을 쌓기에는 외관상 좋지 않고, 그냥 두자니 흙이 슬라이딩 돼 매번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이 번거롭기만 합니다.

그래서 이번 참엔 꼭 해결을 해야겠다는 각오가 남다릅니다.

 

 

 

 

 

 

 

자재는 무엇으로 정할까 고민하다 기왓장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예전에도 한 시간이 훨씬 넘는 경북 고령까지 가서 기왓장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고령까지 가자니 거리가 너무 멀고, 가까운 데에 기왓장을 파는 곳이 없는지, 주변 지인들에게 문의 하니 답이 바로 나왔습니다.

산청군에 기왓장을 취급하는 데가 있다는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산청기와를 입력하고 검색하니, 맨 상단에 사이트 산청토기와가 나옵니다.

사이트를 클릭하니 ()산청토기와 홈페이지가 나타나고, 배너 사진이 나오는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 수상이라는 안내와 함께, 어느 여성분의 환한 미소 짓는 사진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산청토기와 대표님이라고 합니다.

장관 표창장 사진을 보니 산청토기와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짐작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알려진 전화번호로 전화를 거니 여직원이 친절한 목소리로 응대합니다.

이것저것 세세한 것까지 상세하게 안내하는 모습이 참으로 인상적이었고 회사안내 문자까지 보내 줍니다.

☞ (주)산청토기와

. 주소 : 경남 산청군 산청읍 산수로 404-150

. 전화번호 : 055-973-1100

. 영업시간 : ~08:30~17:30

더 이상 질문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산청토기와로 향했습니다.

 

함양 집에서 산청토기와까지는 23km 정도.

가는 길은 두 방향으로, 함양에서 산청토기와로 갈 때는 3번국도인 산청대로를 따라 오부교차로에서 1026번 지방도를 타면 약 2.7km 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대방향으로는 산청군청에서 1026번 지방도를 따라 산청농공단지를 지나 5.7km 지점에 위치합니다.

 

산청토기와 입구인 금호주유소 옆 시멘트 언덕길을 오르니 깔끔하게 정리된 공장이 나옵니다.

마당에는 전통 한옥지붕에 필요한 각종 기와로 된 여려 부재들이 전시돼 있습니다.

금색으로 도장된 치미를 비롯하여 암기와 수키와를 비롯한 이름 모를 각종 기왓장들이 있는 것을 보니 정말 잘 찾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기왓장들을 보는 것도 취미라 할 수 있으니까요.

 

 

 

 

 

 

 

회사 사무실 역시 한옥 건물로 건축미가 뛰어납니다.

사무실로 들어서니 전화를 받았던 여직원이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따뜻한 차 한 잔까지 대접 받으면서 궁금한 것을 문의하고 결제를 마치면서 사무실을 나왔습니다.

 

1톤 차량에 기왓장을 싣고 집으로 오는 기분이 참 좋습니다.

전원주택에 어울리는 것은 역시 기왓장과 장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을 어떻게 꾸밀까 생각하니 절로 웃음이 납니다.

주식회사 산청토기와에서 구입한 기왓장으로 이제 정원을 꾸밀 일만 남았습니다.

 

()산청토기와 홈페이지 대표님의 장관 표창장 사진은 회사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해 줍니다.

상담전화에서 고객을 맞이하는 태도까지 친절함을 잃지 않은 직원의 모습에서 믿음과 신뢰를 보았습니다.

나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회사, 주식회사 산청토기와.

처음으로 인터넷을 검색하여 찾은 이런 회사라면 얼마든지 믿고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복찾기] 경남 산청군에 있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산청토기와

/대표님의 미소 띤 모습에서 친절한 여직원의 전화와 상담까지, 믿음이 가는 회사 산청토기와입니다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