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일기

[도라지 가격] 기백산 최적의 환경에서 재배한,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판매 하는 곳

거창 마리 도라지 농원에서 생산한 6년근 토종 도라지.

깊은 가을, 10월이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가을은 농작물을 수확하는 풍요로운 계절입니다.

이 좋은 때, 경남 거창 마리면에서는 도라지 수확이 한창입니다.

지난 2013년 도라지 씨를 파종한 것이니, 6년 뿌리인 굵고 영양가 높은 도라지입니다.

거창 마리 도라지는 맛이 좋고 영양분이 높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는 물 빠짐이 좋고, 비옥한 사질토양에서 잘 자라며, 많은 양의 햇볕과 바람이 서늘한 곳을 좋아하는 작물로서, 도라지를 재배하려면 이러한 지역 특성을 갖는 곳이 좋다 하겠습니다.

경남 거창군 마리면은 기백산과 금원산을 연결하는 산맥이 관통하는 지역으로, 도라지가 자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판매 하는 곳. 위로부터 특대, 대, 중의 크기임.

도라지 재배농사만 30년.

인생의 반 정도를 도라지 농사에 전념하며, 오직 최고 품질의 도라지를 생산하기 위해 살아온 도라지 전문가이신 오점택 농부님.

도라지 새순을 보고, 꽃을 보면, 생육상태가 어떤지 금방 알아채는 도라지 전문 농부님은 경남 거창지역에서 꽤 알려져 있는 분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날을 며칠 앞 둔 지난 28일.

오점택 농부님의 거창 마리 도라지 농원을 찾았습니다.

3천여 평의 드넓은 도라지 밭엔 가을 햇살이 따스하게 내려앉았고, 사람 손으로 수확하기 어려운 굵은 도라지 뿌리는 중장비에 의해 파내지고 있었습니다.

6년 근인 도라지는 정말 엄청났으며, 특대 하나는 큰 소쿠리를 넘쳐 날 정도로 큽니다.

캐 낸 도라지는 마당으로 옮겨와 선별작업에 들어갑니다.

크기에 따라 특대, 대, 중, 소 등 4 종류로 선별하여 박스에 담아 전국 시장으로 팔려나갑니다.

소문을 듣고 도라지 농원을 찾아오거나, 인터넷 판매를 통한 개인 판매도 한다는 것입니다.

포장 단위는 최소 3kg 이상 박스에 담아 택배로 배송한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다는 도라지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도라지 효능에 대해서 제일 많이 알고 있는 점은 “목이 아플 때 먹으면 좋다”라는 것이겠지요.

즉, 목이 아프거나 목감기에 들었을 때 도라지가 좋다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도라지 효능으로서, 가래를 없애주고, 염증으로 곪은 자리를 째어 고름을 빼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암환자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는 나물 요리에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식품 재료로도 훌륭합니다.

이 같이 좋은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농원에서 생산하는 도라지를 직접 주문해 먹는 것도 좋겠습니다.

거창 마리 도라지 농원에서 재배 생산하는 토종 도라지 판매 정보입니다.

▶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판매 하는 곳

. 주소 : 경남 거창군 마리면 거안로 413-34(고학리 94-1)

. 상호 : 거창 마리 토종도라지 농원

. 도라지 판매 가격(1kg 당) 및 판매 단위

- 특대 20,000원/ 대 15,000원/ 중 11,000원/ 소 8,000

- 판매 단위 : 최소 3kg 이상

. 택배비 : 80,000원 이상 무료

. 대표자 : 도라지 전문 농부 오점택

. 연락처 : 010-6618-4965

이 좋은 가을날.

30년 넘게 오직 거창 마리 토종도라지 재배에만 정열을 다해 오신 오점택 농부님이 생산한 토종 도라지 판매하는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도 좋을 것입니다.

거창여행도 하고, 건강에 좋다는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밭을 견학함과 동시 도라지도 구매하면 좋지 않을까요?

거창 마리 토종도라지 6년근을 구입하여 도라지 술을 담았습니다.(2019. 10. 29.)

[도라지 가격] 기백산 최적의 환경에서 재배한, 거창 마리 토종 도라지 판매 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