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올 한 해 최대의 기쁨, '2011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


올 한 해 최대의 기쁨, '2011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


맨 아래 왼쪽에서 두번째 푸른 대숲 사진, '죽풍'이 만드는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가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그제(22일) 오후, 제 블로그 최신 달린 댓글 하나가 눈길을 끕니다.
"죽풍님 우수블로그 선정되신 것 축하드려요~.
이번에 이웃 분들이 많이 선정되셔서 기분이 좋네요~^^.

이웃한 블로거 '무념이'님의 축하 글이었습니다.

'티스토리'에 확인을 해 보니 사실이었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지난 7월 11일 발행 이후 165일 만인 2011년 12월 22일, 'TISTORY 2011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습니다.
하루 1건 이상 포스팅을 목표로, 그 동안 192개의 글을 올렸으며, 그 목표를 이뤄 냈습니다.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지만, 막상 이렇게 우수블로그로 선정되고 보니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구에게 잘 보이려고 시작한 건 아니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시켜 드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상도 있다는 군요. ①우수블로그 배지 ② 검색스페셜 ③ 특별한 선물. 여하튼 기분 좋습니다.

2011년, 신묘년.
올해 신묘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토끼처럼 귀를 쫑긋 세워 열심히 세상사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부지런히 산다고 산토끼처럼 깡충깡충 즐거운 달음박질도 뛰며 달렸습니다. 벌건 토끼눈을 하고서 말입니다. 이제 막다른 길이 또 생겨납니다.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또 다른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2012년, 임진년.
임진년은 '용의 해'입니다. 육십갑자 중 천간을 나타내는 '임'자는 물을 나타내고, 검은색을 의미 합니다. 지지를 나타내는 '진', 그러니까 띠로는 용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내년은 '흑룡의 해'라고 합니다.


'2011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명 중 '여행' 분야에 42명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1592년 임진년 아시죠? 육십갑자 중 29번째 돌아오는 '임진년'은 거제도와 특별한 관계가 있습니다. 2012년은 60갑자를 7번 돌아 420년 만에 돌아오는 임진년이기 때문입니다. 1592년 4월 13일,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이순신 장군은 왜적과의 전투에서 첫 승리를 거둡니다. 같은 해 5월 7일, 옥포만에서 승리한 이 해전은 역사에 '제1차 옥포해전 대승첩'으로 기록 됩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임진년을 맞아 새로운 특집을 꾸며 볼까 합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소원성취 하시기를 빌어 봅니다.

아~. 꼭 인사를 드려야 할 분이 있습니다.
제게 '티스토리' 초대권을 주신 '김천령의 바람흔적'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내년에도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천령의 바람흔적' 바로가기
http://neowind.tistory.com/

 

올 한 해 최대의 기쁨, '2011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