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맛집

[거제맛집] 사람 사는 냄새가 식당 안 가득한 거제 고현시장 내 가조도횟집

 

[거제맛집] 사람 사는 냄새가 식당 안 가득한 거제 고현시장 내 가조도횟집

 

[거제맛집여행] 거제 고현시장 내 가조도횟집에서 네 명이 7만 원짜리 회 한 접시를 시켜 먹고 몇 조각 남았습니다. 전어, 도다리, 우럭 등 모듬회를 시켰습니다. 전어는 아직 철이 이르지만, 지금부터 고소한 맛이 생겨나기 시작하는 것만 같습니다.

 

[거제맛집] 사람 사는 냄새가 식당 안 가득한 거제 고현시장 내 가조도횟집

 

거제도를 다녀간 여행자라면, 타 지역에 비해 물가가 비싸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거제에 살면서 맛집을 소개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횟집을 소개할 땐 더욱 그런 생각이 듭니다.

 

시내 중심가 화려한 곳, 인테리어가 잘 된 고급 고깃집에 앉아, 소 등심과 육회를 먹고 싶기도 합니다.

냉방이 잘 되고, 서비스가 좋은 최고급 일식집에서, 폼 나게 회 한 접시를 먹고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라면 주머니 사정을 생각 하지 않을 수 없는 현실입니다.

또한, 여행을 자주 다니는 여행자라면 매번 고급 음식점으로 갈 수도 없는 형편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횟집은 거제 고현시장 상가 안에 있는 그냥, 그럭저럭한 횟집입니다.

거제도 섬 안의 섬이라 할 수 있는 가조도횟집.

맛집 주인장은 가조도 섬사람이라고 합니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이 맛집 바깥주인은, 첫 인상이 덤으로 고기 한 마리 더 얹어 줄 듯한 분위기입니다.

안주인도 바깥주인 모르게 보조음식을 듬뿍 챙겨 줄 듯한 얼굴표정을 보여 줍니다.

 

 

 

 

 

 

[거제도맛집여행] 회를 다 먹고 매운탕하고 식사도 곁들였습니다.

 

오랜만에 직원들과 저녁을 같이 하면서, 동료의 손에 이끌려 처음으로 가 본 횟집입니다.

비싼 거제도의 물가에 비하면, 대체로 경제적이고, 넉넉함을 느꼈습니다.

재래시장에서 사람 사는 이야기를 듣고 싶고, 즐기고 싶다면 거제도 고현 재래시장 가조도횟집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사람 사는 냄새가 식당 안에 가득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거제도맛집여행] 거제 고현시장 내 있는 가조도횟집.

 

 ☞ 거제도 가조도횟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고현동 98-32번지 고현시장 내

. 상호 : 가조도횟집

. 취급메뉴 : 생선회, 뽈락구이, 매운탕, 물회, 회덮밥, 여름특미 하모회 등

. 전화번호 : 055-637-8813

. 주차문제 : 고현시장 안이라 인근 외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시장 안으로 들어가야 함. 재래시장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알찬 여행의 진미를 느낄 수 있어 좋을 것입니다.

 

[거제맛집] 사람 사는 냄새가 식당 안 가득한 거제 고현시장 내 가조도횟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