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지역

제6회 흑산 홍어축제 안내/흑산도여행/홍어회

 

제6회 흑산 홍어축제/흑산도여행/홍어회

 

 

제6회 흑산 홍어축제/흑산도여행/홍어회

 

신안군 대표적인 수산물인 흑산홍어를 소재로 『1004의 섬 신안군』에서,

오는 5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제6회 흑산 홍어축제를 개최합니다.

비위가 약한 사람은 냄새 맡기도 곤혹스러운 홍어 회. 

저는 톡 쏘는 맛이 일품인 홍어 회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처음 먹기가 어렵지만 몇 번 먹어 보는 맛이 당기는 홍어회입니다.

홍어 회 맛을 보러 일부러 시간을 내어 흑산도로 떠나고 싶은 생각입니다.

 

 

☞ 제6회 흑산 홍어축제

. 기간 : 2013. 5. 4(토) ~ 5. 5(일)

. 장소 : 신안군 흑산도

. 주요행사 : 해상퍼레이드, 1004인분 홍어 무침 만들기, 홍어시식회, 풍어제, 객석 참여 한마당, 초청가수 축하공연, 흑산 홍어 깜짝 경매 등

 

 

◈ 흑산 홍어 구별법

물코(마름모꼴의 앞부분)와 날개 부분이 물감을 들인 것처럼 빨갛다. 넓을 홍 대신 붉은 홍을 쓸 만큼 색깔부터가 확연히 차이가 있다. 흑산 홍어는 썰어놓으면 반원형의 굴곡이 일정하며 속살결리 불그스레 홍색이 돌고 부드러운 느낌이 난다. 몸은 마름모꼴이고 폭이 넓으며, 등 쪽은 갈색, 배 쪽은 희거나 회색이며, 담색의 작고 둥근 반점이 있다.

 

주둥이가 짧고 약간 돌출되어 있으며 목의 중안 선에는 많은 가시가 있고, 등지느러미는 2개이나 몸 뒤쪽이 있고 아주 작다. 꼬리 등 쪽에 있는 가시는 암컷은 3줄, 수컷은 1줄의 줄이 있다. 체형은 마름모꼴로 전사면은 깊고 오목하다. 주둥이 끝이 뾰족하고 만힝 돌출되어 있다. 가시는 등 쪽 눈의 상면에 4개, 목 부분에 2개, 수컷의 날개에 세로 3줄, 가로 4줄의 가시가 있다. 모공이 있으며 등 쪽을 손으로 문지르면 꺼칠꺼칠하다.

 

 

 

 

 

 

제6회 흑산 홍어축제 안내/흑산도여행/홍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