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찾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의미하는, 인간관계란 어때야 할까

/전화나 문자에 며칠이 지나도 답하지 않는 상대방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함양 행복찾기농원 블루베리 묘목 판매장.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인간관계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관계가 좋을수록 사는 재미를 더 느끼면서 행복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삶에 있어 인간관계가 마냥 좋을 수도 없거니와, 소소한 문제로 인간관계가 더 나빠지기 일쑤이기도 합니다.

인간관계가 어렵다는 것을 실감하며 사는 요즘입니다.

 

최근 사람에 대해 실망하는 사례가 몇 차례 있었습니다.

블루베리 묘목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로부터 느꼈던 실망감은, 사람에 대한 나쁜 이미지가 쌓여 가는 것만 같아 안타깝다는 것입니다.

전화문의나 농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 중에는 거래가 되어 상호 믿음으로,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거래가 되지 않아 문의로서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실물을 봐서 구매를 거절하거나, 전화 문의로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구매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맘에 들지 않으면 거절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니까요.

나 역시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소위 말하면 인간성에 대해 회의감이 들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구매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사례는 다양합니다.

구매를 희망하시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처음 농사에 임하는지라, 이것저것 궁금한 것을 묻기도 합니다.

당연한 질문이며 성심껏 답해드립니다.

상담 시간으로 30분은 기본이고 그 이상일 경우도 허다합니다.

 

블루베리는 일반적으로 맨땅에 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화분, 거름 그리고 흙(피트모스, 마사 등)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처음 농사짓는 사람들은 이런 부속 제품의 구매처라든지, 구매방법이라든지, 잘 몰라 문의하면 여기까지도 성실히 답변해 드립니다.

또 택배는 원칙으로 택배회사에 맡기지만, 비용 절감 문제로 직접 택배를 요구할 경우, 구매자의 조건을 들어 주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런 것들이 아니라, 100% 구매할 듯해놓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것입니다.

판매자는 지금까지 성심성의껏 구매자의 요청에 의해 많은 정보를 주었는데, 진작 구매자는 구매여부에 대해 아무런 연락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도 정말 이해하고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입니다.

너무도 당연한 것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정말 이건 아닌데라는 기분이 드는 것은, 모든 것을 문의한 후 연락 준다고 해 놓고, 아무런 연락이 없는 것입니다.

정말이지 또 여기까지도 백 번 이해하고,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자의 자유니까요.

 

판매자는 공급에 따른 수급 량을 조절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에 구매 당사자의 최종적인 의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 답이 없어 구매여부를 확인하는 문자를 보내도 역시 답은 오지 않습니다.

세상 살다보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사람들이 만들어 낸, ‘선의의 거짓말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차라리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해 주면 구매여부를 확인하여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을 텐데 말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는 그럴 수도 있지 뭐”, “그게 뭐 어때서등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일들이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 맞습니다.

나도 그렇게 생각하며, 그 사람들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일에 최선을 다해 볼 생각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평소 일상에서 전화를 해도 안 받고, 문자를 해도 답이 없고, 며칠이 지나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병원에 입원하여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할 상태거나, 기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전화나 문자를 보지 못했을 경우를 빼고는, 어떤 생각이 들까요?

상대방은 자신이랑 더 이상은 연락하기 싫기 때문에 피하는 것은 아닐는지요?

인간관계, 곰곰이 생각해 볼 문제라 생각합니다.

 

[행복찾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의미하는, 인간관계란 어때야 할까

/전화나 문자에 며칠이 지나도 답하지 않는 상대방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행복찾기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찾기] 죽풍원에도 봄은 찾아왔습니다/수선화 꽃말은 신비, 자존심, 고결/제 몸만 한 큰 광대나물 그리고 냉이나물의 앙증맞은 꽃/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2) 2019.03.16
[행복찾기] 경남 산청군에 있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주)산청토기와/대표님의 미소 띤 모습에서 친절한 여직원의 전화와 상담까지, 믿음이 가는 회사 산청토기와입니다/죽풍원의 행복찾기프..  (2) 2019.03.15
[행복찾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의미하는, 인간관계란 어때야 할까/전화나 문자에 며칠이 지나도 답하지 않는 상대방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3) 2019.03.14
[행복찾기] 안도현의 시 <너에게 묻는다>, 연탄재 함부로 차지마라/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사항에 올라온 글 42만여 건 중 답변 78건/국민청원 1위부터 11위까지/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1) 2019.03.11
[행복찾기] 이 한 장의 사진, 사진 한 장 속에 숨어 있는 깊은 의미란/빈 수레를 끌고 가는 농부의 평화로운 모습/삶은 아름답지만 고통스럽다/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1) 2019.03.09
[행복찾기] 블루베리 묘목단지 잡초제거 작업, 나무인가, 풀인가/논밭을 갈고 있는 농부의 모습, 아름다운 풍경 속 고통의 삶/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2) 2019.03.07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9.03.14 0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요즘은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2. Favicon of https://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2019.03.14 1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끔 이런 경우를
    경험하는일이 있더군요..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한데
    자기 중심에서 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기도 하구요..
    좋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3.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9.03.14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변만화하는 인생사에 온갖 인간군상의 모습을 봅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