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찾기] 붉은 살 먹음직스러운 그놈의 참치, 눈도 입도 씁쓸하기만 하다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 구경/가락몰 회 센터에서 본 대형 참치/입에 침을 마르게 한 붉은 살 참치/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서울 출장길에 들른 가락시장.

정식 명칭은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1985년 5월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개장했다.

규모가 보통 크기를 넘어, 위성지도로 길이를 재니 대략 가로 850m, 세로 600m에 이른다.

시장은 채소시장, 채소경매장, 과일경매장, 과일시장, 무배추경매장, 마늘건고추파도매시장, 수협공판장, 청과직판장, 가공처리장, 건어경매장, 건어종합상가, 식품종합상가 등 다양하다.


지하철역인 가락시장역 바로 옆에는 가락몰이 있고, 가락몰 5관에는 회 센터가 있다.

갯가에서 나고 자란 탓인지 고향을 떠나 타지 여행을 떠나도 관심 있는 곳은 싱싱한 수산물을 파는 곳 단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락몰 회 센터에 들어서니 규모가 엄청나고 입점해 있는 상인도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다.


수산물 종류도 다양하다.

주머니만 넉넉하면 해산물을 종류별로 한 점씩 먹고 싶은 것은 두말 할 필요가 없다.

먹고 싶은 것을 골라 이리저리 구경하는 재미가 먹는 재미보다 더 좋은 기분이다.


어느 가게에 이르니 눈이 휘둥그레진다.

크기가 보통이 아닌 참치 한 마리가 떡하니 누웠다.

참치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인 모양이다.

손바닥을 참치 머리에 대보니 아가미 크기 1/4도 채 되지 않는다.


참치를 종으로 횡으로 잘라 단면을 보니 통통한 붉은 살이 입에 침을 마르게 한다.

고깃살이 쇠고기보다 더 질감이 좋은 느낌이다.

고기 한 점을 참기름 장에 찍어 입에 넣으면 그냥 살살 녹을 것만 같다.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 같아 값을 아예 물어보지도 않았다.

촌놈이 이런 고기 맛을 어째 보겠는가.


다음 기회에 돈을 열심히 벌어서 오든지, 돈 많은 서울 친구에게 등을 치든지, 하는 수밖에는 없는 것만 같다.

그놈의 참치, 눈도 입도 씁쓸하기만 하다.








[행복찾기] 붉은 살 먹음직스러운 그놈의 참치, 눈도 입도 씁쓸하기만 하다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 구경

/가락몰 회 센터에서 본 대형 참치

/입에 침을 마르게 한 붉은 살 참치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가락동 600
도움말 Daum 지도

'행복찾기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찾기] ‘명절증후군’이라는 말, 언제부터 생겨났을까/시월드를 퇴사하다/시월드 사표/며느리 사표/불행한 A급 며느리보다, 행복한 B급 며느리 될래요/B급 며느리/2030명절 호텔콕 “맘 편..  (3) 2018.02.16
[행복찾기] 설날 하루 전 고향 가는 문제, 나는 어디에 해당하는가?/조상님이 계신 곳, 고향에서 설날 명절을 보내자/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2) 2018.02.15
[행복찾기] 붉은 살 먹음직스러운 그놈의 참치, 눈도 입도 씁쓸하기만 하다/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 구경/가락몰 회 센터에서 본 대형 참치/입에 침을 마르게 한 붉은 살 참치/죽풍원의 행복..  (2) 2018.02.14
[행복찾기] 그날이 오면,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려 어디든 떠나고 싶다/동백꽃 핀 너머 홀로 있는 작은 섬/아이와 엄마는 무슨 생각을 할까/거제도 공고지, 몽돌로 쌓은 돌담장 길에 쌓인 추억/..  (2) 2018.02.13
[행복찾기] 자동차 정기검사, 주요한 내용은 무엇일까요?/자동차 정기검사 비용/자동차 정기검사 유효기간/자동차 정기검사 과태료/자동차 정기검사 준비물/자동차 정기검사 소요시간/죽풍원..  (4) 2018.02.08
[행복찾기] 간절함이 다하면 소원도 이루어지는 법/대반열반경 부처님의 말씀, 자등명 법등명(自燈明 法燈明) 자귀의 법귀의(自歸依 法歸依)/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4) 2018.02.05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8.02.14 06: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덕분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네요

  2.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8.02.14 2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치는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생선입니다.
    행복하세요^^

 

[거제도맛집] 거제 어청도횟집 참치눈물주의 참 맛이란

/거제도여행코스/거제맛집추천

 

참치 눈알을 얇게 썬 모양입니다.

 

[거제도맛집] 거제 어청도횟집 참치눈물주의 참 맛이란

/거제도여행코스/거제맛집추천

 

귀하다는 참치 눈물주.

여러분은 참치 눈물주를 마셔 보았습니까?

저는 며칠 전 처음으로 참치 눈물주를 한 잔 마셔보았습니다.

냉동된 참치는 특급 요리사의 손질로 먹기 좋은 횟감으로 변합니다.

 

아시다시피, 참치 눈은 두 개뿐 으로서 귀하다 보니, 하나만 꺼내 손질을 하였습니다.

무 채 썰듯 얇게 썰어 주전자에 넣습니다.

그리고는 금가루를 넣은 술병을 주전자에 부으면 참치 눈물주는 완성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자, 이제 어떤 맛을 낼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한잔을 따라 입안으로 한 숨에 들이켰습니다.

그리고는 꿀꺽~.

목구멍을 따라 내려가는 소리가 들리면서 온몸으로 느껴집니다.

그러면 과연 어떤 맛을 냈을까요?

 

어떤 맛?

솔직히 별맛 있을까요, 소주 맛이겠죠. 냉동된 눈알이라 시원한 느낌 정도.

혀끝에 닿는 입맛보다, 그냥 마음으로 느끼는 기분 맛이겠죠.

그래도 귀하다는 '참치 눈물주' 한 잔 마셨다는 기분으로 만족을 했습니다.

맛 집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거제도 어청도횟집에 들러 참치눈물주 한 잔 맛을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참치 머릿살입니다.

머릿살이 참으로 졸깃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거제도 어청도횟집입니다.

 

☞ 어청도 횟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상동동 474-9

. 상호 : 어청도회초밥

. 연락처 : 055-636-9985/ 010-5654-9983

 

 

 

[거제도맛집] 거제 어청도횟집 참치눈물주의 참 맛이란

/거제도여행코스/거제맛집추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상문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2014.10.20 0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치 눈물주..저는 처음들어보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참치머릿살이 더 군침을 흘리게 만듭니다.
    좋은 것 많이 드시고 좋은 포스팅도....그리고 108염주도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비오는 월요일입니다. 늘 건강한 한주되시길 바랍니다. ^^

  2. Favicon of https://lilyvalley.tistory.com BlogIcon 릴리밸리 2014.10.20 08: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나~참치 눈물주도 있군요.ㅎ
    참치 머릿살로 맛 보고 싶어집니다.
    행운이 함께하는 하루 되세요.^^

  3. Favicon of https://hym9981.tistory.com BlogIcon 마니7373 2014.10.20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치눈물주....그 묘한 이끌림.
    맛이야 술맛이겠지만 술과 금과 참치눈물의 묘한 조화~
    한잔 먹으면 왠지 좋을 것 같은 느낌.
    이번주도 좋은 기운에 좋은일 많이 생기세여^^

  4. Favicon of https://nimpopoyes.tistory.com BlogIcon 톡톡 정보 2014.10.20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오는 아침.. 맛있는 이야기에 행복해지네요^^

  5. Favicon of https://cbdok.tistory.com BlogIcon 명태랑 짜오기 2014.10.20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금가루까지 넣어서 드셨네요.
    술을 잘 못먹는 저는 끈적함 때문에 겨우 입만 적셔봤었네요~ㅎㅎ

  6.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4.10.20 1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너무 리얼해요... 알고 먹으면 움찔할 듯~~ ㅋㅋ

  7.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청결원 2014.10.20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맛있겠네요

  8.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4.10.20 2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서가 모참치회사 기관장이라 운도 좋게 참치 머리부터 꼬리까지 다 먹어봣습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_^

  9. Favicon of https://ordin.tistory.com BlogIcon 오르딘 2014.10.23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금술이네요!! ㅎㅎ
    맛있는 음식 잘보고 가요 ㅎㅎ

  10. Favicon of https://blogrammer.tistory.com BlogIcon Blogrammer 2014.10.24 14: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참 귀한 것을 드셨군요..
    전 아직 못먹어 봤습니다.
    냉동 참치 눈물주라..ㅎㅎ
    맛은 모르겠지만...한번 쯤은 꼭 먹어 보고 싶군요..ㅎㅎ
    오랜만에 뵙습니다..건강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