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타지역

[서천맛집] 군산여행을 마치고 저녁식사는 서천특화시장 '태양이네' 맛 집에서/다음 기회는 서천 홍원항에서 싱싱한 활어회를 맛 보고 싶네요/서천여행코스/서천 가볼만한곳/서천여행/서천맛..


[서천맛집] 군산여행을 마치고 저녁식사는 서천특화시장 '태양이네' 맛 집에서

/다음 기회는 서천 홍원항에서 싱싱한 활어회를 맛 보고 싶네요/서천여행코스/서천 가볼만한곳/서천여행/서천맛집추천


서천군 서천읍에 소재한 서천특화시장에서 먹은 전어 회.


오랜만이 나들이를 떠난 곳 군산.

군산에서 볼 일을 보고 저녁을 먹으러 가야하는데 음식 잘 하는 이름 난 맛 집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업무 차 들른 곳 주인장이 군산항 일대와 서천특화시장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시간도 있고 해서 먼저 군산 수산물종합센터 주변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아니다 싶어 다시 차를 돌려 서천특화시장으로 향했습니다.


군산 수산물종합센터에서 서천특화시장까지는 약 20km.

군산시내를 빠져 금강갑문을 지나 21번 국도와 4번 국도를 번갈아 약 30분이면 도착합니다.

땅거미가 지는 시간 도착한 서천 특화시장은 주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붐볐습니다.

시장 점포에는 다양한 업종이 들어 서 있습니다.

농산물, 청과, 수산물, 음식점, 의류, 잡화, 침구, 주단, 의료, 건강, 축산물, 마트, 생활용품 등 다양합니다.


타 지역 여행에서도 입맛은 쉽게 변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거제도에서 먹을 대로 먹는 활어 회이지만, 역시 이곳에 들러서도 육류보다는 눈에 들어오는 것은 활어입니다.

1층 넓은 수산물 시장을 한 바퀴 돌아 소개 받은 2층 '태양이네' 식당으로 갔습니다.

가을에 제 맛을 낸다는 전어 회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남해바다 전어보다는 맛이 덜 고소한 것을 느낍니다.

아직 가을이 깊지 않아서, 맛이 덜 들었나 싶기도 합니다.(지난 9월 3일 방문)

배도 고프고 때가 때인지라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서천특화시장 태양이네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충남 서천군 서천읍 충절로 42 신시장 2층(14호)

. 상호 : 태양이네

. 메뉴 : 각종 활어회, 매운탕 전문

. 전화번호 : 041-953-8900. 0171/ 010-2216-1611













시간이 좀 더 넉넉했으면 바다경치도 구경할 겸 홍원항을 찾았을 것인데 진한 아쉬움을 남기고 자리를 떴습니다.

☞ 서천특화시장에서 홍원항까지 약 22km.

그래서 여행은 충분한 사전조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항구에는 볼거리도 참 많습니다.

싱싱한 활어를 위판 하는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즉석에서 회를 떠 초장에 찍어 먹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엔도르핀이 솟아납니다.

다음 기회를 기대합니다.


서천특화시장 유래


조선시대에는 현재의 장터가 아니고 웃다리말 동쪽에 장터가 있었으며, 또한 신송리에도 장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인구의 팽창과 상인들이 많이 드나드는 시장으로 변화하면서 서천시내에 장터를 이전 이어오다 서천읍 군사리 일대 4천4백평의 부지에 2001년도부터 총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상2층 연면적 1천9백80평 규모의 점포 및 노점동과 식당동 각종 편의시설을 고루 갖춘 현대식 특화시장으로 2004년 9월 새롭게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서천특화시장 홈페이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