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일기] 사람 손이 무섭다, 블루베리 밭 무성한 잡초제거 완료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하여 파이팅이다/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블루베리 묘목 판매/함양 행복찾기농원

 

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 함양행복찾기농원에서 블루베리 묘목을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간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하우스 설치작업에, 쌈 배추 모종을 심고, 블루베리 밭 잡초제거까지 힘든 시간이었다.

노동을 전문으로 하는 일꾼도, 전문적인 농사꾼도 아닌 사람이, 육체적인 일을 해 내려니 피곤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농사는 아무나 짓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부닥치면 못할 일이란 없지 않을까 싶다.

 

사람 손이 무섭다라는 말이 있다.

일을 시작할 때, “저 넓은 블루베리 밭 잡초는 언제쯤 다 뽑을지걱정하지만 한 시간이 지나고, 반나절이 지나고, 하루 이틀이 지나면 점차 무성한 잡초 밭은 줄어든다.

작업량이 반을 넘어서면 끝이 보이는 것이 희망으로 다가온다.

한 사람이 할 때보다 두 사람이 낫고, 두 사람보다는 서너 사람이 일할 때 능률도 오르지만 힘이 드는 것도 줄어드는 느낌이다.

 

지금은 겨울이 끝나가고 봄이 시작되는 시간이다.

겨울에 웬 잡초냐고 하지만, 지난여름 무성한 잡초를 다잡지 못한 이유 때문이다.

농사를 지어본 사람이라면, “농사는 잡초와의 전쟁이다라는 말이 실감날 것이다.

여름한때 다른 바쁜 일로 잡초를 제거하지 못하고 때를 넘기면 걷잡을 수 없이 자라는 것이 잡초의 특성이다.

이때쯤이면 제초제로도 잡기 어렵다보니 포기하는 것이 상책일 때가 있다.

잡초의 생명력이 강한 이유이기도 하다.

 

블루베리 밭 2천여 평 잡초를 제거하고 높은 곳에서 보니 사방이 탁 트였다.

기분이 날아갈 듯 상쾌하다.

며칠 집안 청소를 미뤄뒀다가 깨끗하게 청소한 기분보다 더 좋다는 느낌이다.

힘든 일이지만 마무리하고 나니 이런 게 일하는 재미가 아닌가싶다.

 

 

 

 

며칠 있으면 봄이 시작되는 3월이다.

긴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해 준비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다짐해 본다.

올 한해를 위하여 힘찬 파이팅을 외쳐본다.

 

함양 행복찾기농원에서는 블루베리 묘목을 싼 가격에 판매합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블루베리 묘목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묘목 수량은 1만 주이며, 묘목은 4년생으로 블루레이, 블루칩, 스타 등 몇 종류가 있습니다.

묘목은 양호한 편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직접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루베리 묘목 가격은 수량에 따라 다르게 판매하며, 가격은 아래와 같이 공개적으로 진행함을 밝힙니다.

 

블루베리 묘목 가격(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

. 3000주 구입 시 : 3,000

. 3000~6000: 2,800

. 6000~9000: 2,6000

. 9000~10000: 2,500

 

판매조건

. 블루베리 묘목 종류는 대부분 종류별로 나눠져 있으나, 간혹 품종이 다르게 섞여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싼 가격에 판매하는 대신에 운반비는 구입 하시는 분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아래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최대한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양 행복찾기농원

. 주소 : 경남 함양군 지곡면 남효중방로 135

. 대표 권창식 010-3560-2591

 

 

 

 

 

 

 

 

 

 

[농사일기] 사람 손이 무섭다, 블루베리 밭 무성한 잡초제거 완료

/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하여 파이팅이다

/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

/블루베리 묘목 판매/함양 행복찾기농원

 

 

'블루베리농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묘목 판매] 블루베리 묘목 판매하는 곳, 함양행복찾기농원에서는 블루베리묘목4년생가격이 저렴합니다/블루베리 묘목심는시기는 지금이 적기/블루베리 묘목심기  (7) 2019.04.08
[농사일기] 4년생 블루베리 묘목판매, 농사 지은만큼 보상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속이 타들어가는 농민의 심정, 중학교 때 국어선생님의 훈시가 떠오릅니다/함양행복찾기농원 블루베리 묘목..  (2) 2019.03.06
[농사일기] 사람 손이 무섭다, 블루베리 밭 무성한 잡초제거 완료/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하여 파이팅이다/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블루베리 묘목 판매/함양 행복찾기농원  (4) 2019.02.26
[블루베리 묘목 판매] 블루베리 묘목 4년생 가격을 특별가에 할인 판매합니다/블루베리 수량에 따라 판매하는 블루베리 묘목 가격/함양 행복찾기농원 블루베리 묘목 특별 할인행사  (6) 2019.02.09
[행복찾기] 예전보다 방문자가 급감한 나의 블로그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행복찾기농장 개설 관련, 블루베리 묘목가격 특판가 할인행사/블루베리 묘목 판매, 특별할인 행사  (11) 2018.12.18
[농사일기] 지난해 심은 2년생 블랙커런트 묘목에서 첫 수확의 기쁨을 맛보다/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10배나 많은 블랙커런트 효능/블랙커런트 생즙 한 잔에 가득한 행복/죽풍원의 ..  (3) 2018.06.23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9.02.26 0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넓은 밭..잡초 정리를 하셨군요..
    수고 하셨습니다.^^

  2. Favicon of https://dragonan32.tistory.com BlogIcon 새로운관심 2019.02.26 0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잡초제거에 수고하셨어요. 잘보고 갑니다

  3. Favicon of https://yes-today.tistory.com BlogIcon 예스투데이 2019.02.26 1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아세로라, 블루베리 이런 게 처음 들어왔을 때 '외국에서 넘어온 신기한 과일' 이런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국내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있는 것을 보니 세월이 꽤 흘렀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고구마, 감자 이런 것들이 처음 들어왔을 때도 비슷한 느낌이었겠죠??

  4.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9.02.26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농사를 짓고 있는 처남과 통화하면서 봄맞이 준비로 많이 바쁘다고 들었는데, 죽풍님께서도 봄맞이 준비로 분주하셨군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