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 100경

[거제도여행지] 거제 지세포항에서도 외도․해금강 첫 유람선 운항/거제도 가볼만한 곳/지세포관광유람선

 

[거제도여행지] 거제 지세포항에서도 외도․해금강 첫 유람선 운항

/거제도 가볼만한 곳/지세포관광유람선

 

지세포관광유람선의 유람선.

 

[거제도여행지] 거제 지세포항에서도 외도․해금강 첫 유람선 운항

/거제도 가볼만한 곳/지세포관광유람선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항에서도 유람선이 취항함에 따라, 거제도 최고의 비경을 자랑하는 외도․해금강 여행이 더욱 편리해졌다. 특히, 성수기 철에는 강원지역 등 멀리서 모처럼 거제도를 찾았다가, 유람선 표를 구입하지 못해 돌아가야만 했던 불편․불만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지세포관광유람선(대표 박종우)은 지난 4월 26일 거제 지세포항에서 유람선 취항식을 갖고 본격적인 외도․해금강 운항에 나섰다. 유람선은 2층 규모의 총 3척으로 모두 신규 건조됐다. 지세1호는 61톤이며, 지세2호․지세3호는 각각 74톤으로, 정원은 3척 모두 128명이다.

 

이 유람선은 거제지역 일반 유람선과 다른 점이 눈에 띌 정도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선실에는 별도의 주방이 설치돼 있어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의자사이의 간격도 다른 유람선보다 5cm가 더 넓어 편안한 자세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유람선 출항은 수시로 운항하며, 1일 최대 4회까지 운항이 가능하다. 1회 운항시간은 총 3시간으로 외도에 상륙하여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1시간 30분을 주고 있다. 이로서 지세포항에서 외도․해금강을 여행할 수 있는 여행자는 하루 최대 1500여 명까지 가능하다. 요금은 주중에는 17,000원, 토․일․공휴일에는 19,000원으로, 외도 입도비 8,000원은 별도로 받고 있다.

 

유람선 3척 모두 신규 건조, 선내에서 식사와 함께 쾌적한 환경 자랑

 

지세포관광유람선이 있는 지세포항은 지난 2005년 정부로부터 ‘다기능어항’으로 지정돼 지금까지 기반시설은 구축을 완료했다. 지세포항의 관광시설로는, 거제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운영하는 거제어촌민속전시관과 조선해양문화관이 있으며, 거제요트학교가 있어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민간투자 관광시설로는 ‘대명리조트 거제’가 516실 규모로 지난해 6월 문을 열었으며, 올해 4월에는 돌고래 체험장이 개장돼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선창마을 유료낚시터에서는 낚시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이로서 지세포항은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거제관광 1번지’라 불릴 정도로, 급속도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배를 이용하는 여행자라면, 안전과 주차문제 만큼은 신경이 쓰이는 법. 지세포항에 자리한 ‘지세포관광유람선’은 드넓은 무료 주차장으로 여행자가 불편함이 없다. 또한, 최근 ‘세월호’ 사고와 관련,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으로 여행자의 불안을 없애 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지세포관광유람선’.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관광시설과 안전을 담보하는 지세포항에서 이 모든 것을 가져 보시기를.

 

 

 

지세포관광유람선 찾아 가는 길

. 위치 :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929-90(지세포 해안로 89-19)

. 선사명 : 지세포관광유람선

. 전화번호 : 055-682-5577

. 주차문제 : 드넓은 물량장 주차장으로 주차문제 없음

 

 

 

 

 

 

 

 

 

 

 

 

 

 

 

 

[거제도여행지] 거제 지세포항에서도 외도․해금강 첫 유람선 운항

/거제도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