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합천여행]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모산재와 돛대바위, 아직 철쭉은 피지 않았습니다/합천여행코스/합천가볼만한곳/합천8경/합천 황매산철쭉제/황매산 돛대바위/황매산 모산재


[합천여행]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모산재와 돛대바위, 아직 철쭉은 피지 않았습니다

/합천여행코스/합천가볼만한곳/합천8경/합천 황매산철쭉제/황매산 돛대바위/황매산 모산재


황매산 오르는 길.


몇 년 전에 다녀온 황매산.

오늘 지인이 황매산을 다녀오면서 카톡으로 보내온 황매산 산행 풍경사진입니다.

황매산은 철쭉으로 유명한 산으로, 황매산군립공원은 합천8경 중 제8경에 속하는 아름다운 산입니다.

철쭉꽃은 아직 봉우리만 틔울 뿐, 제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5월경에 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황매산철쭉제 행사도 5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황매산철쭉제


. 기간 : 2016. 5. 1 ~ 5. 22(22일간)

 ☞ 제례일시 : 2016. 5. 7.(토) 11:00

. 장소 : 황매산군립공원 내 철쭉군락지(해발 900m 지점)

. 예상인원 : 50만 여 명

. 주요행사 : 철쭉제례, 합천관광 함께 놀자, 황토한우를 찾아라, 가훈써주기, 합천밤마리오광대공연, 합천황가람색소폰 공연, 토속음식점,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등

. 주최 : 황매산철쭉위원회

. 후원 : 합천군, 합천군의회 등

. 일방통행 : 5. 5/ 5. 7/ 5. 8/ 5. 14/5. 15(5일간)


돛대바위


황매산 자락의 하나로 억센 사내의 힘줄 같은 암봉으로 이뤄진 산이다. 풍수학자들은 시야와 생기의 흐름이 동쪽방향으로 행하고 동쪽에 기가 솟구치는 형상의 자연석이 소재한 이 곳이 전국 최고의 생기의 장이라고 했다. 이 돛대바위는 오랜 세월에도 변치 않는 웅장함으로 황매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모산재


높이는 767m로 황매산군립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합천8경 가운데 제8경에 속한다. 주민들은 잣골등이라고도 부르며, '신령스런 바위산'이란 뜻의 영암산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바위산에 산이나 봉이 아닌 '높은 산의 고개'라는 뜻의 '재'라는 글자가 붙은 것이 특이한데, 모산재의 옆과 뒤에 여러 개의 고개가 있고 재와 재를 잇는 길 가운데에 산이 위치한 탓에 재로 인식된 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