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거창여행] 진한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에 쏟아지는 거창 영호강의 아름다운 불빛 야경/거창여행코스, 거창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호강 야경/영호강(구. 위천천)의 유래

 

[거창여행] 진한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에 쏟아지는 거창 영호강의 아름다운 불빛 야경

/거창여행코스, 거창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호강 야경/영호강(. 위천천)의 유래

 

거창 영호강 다리의 아름다운 야경.

 

경남 북부에 위치한 거창군.

거창은 인구 64천여 명으로 농촌지역을 감안하면 어느 정도 도시 형태를 갖춘 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군청소재지인 읍내 시가지는 쇼핑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며, 인근 영호강의 휘황찬란한 야경은 거창 여행자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게 할 것입니다.

 

거창군은 읍내를 관통하는 영호강이 있습니다.

영호강의 옛 지명은 위천천으로 강 주변으로는 도시 정비가 잘 돼 있습니다.

도심을 흐르는 영호강에는 다리가 5개가 있는데, 서쪽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 거열교, 아림교, 거창교, 중앙교, 창동교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운데 다리인 거창교는 군청과 북상면을 잇는 다리입니다.

 

영호강의 유래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호강의 유래

 

거창은 예부터 울면서 오고 울면서 간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옛날 어느 한 수령이 거창으로 오게 되었는데 산으로 겹쳐 쌓여있어 오기가 매우 힘들어 하루 정도 울었다고 한다.

그러나 수령이 부임한 후 선정을 베풀고 이에 인정이 많고 적극적인 거창 백성들이 잘 따르고 화합하여 서로 정성을 다하니 이제는 떠나는 게 더 힘들게 되었다.

나라의 부름으로 어쩔 수 없이 떠나는 수령도 온 백성도 눈물을 흘리니 그 눈물이 모여 영호강 물이 되었다고 한다.

 

거창여행에서 숙박을 하는 여행자들은 영호강의 다리에서 쏟아지는 아름다운 야경에 흠뻑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인근 커피숍에서 진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창여행, 거창여행코스, 거창 가볼만한 곳으로 거창 영호강 야경을 추천합니다.

 

 

 

 

 

 

 

[거창여행] 진한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에 쏟아지는 거창 영호강의 아름다운 불빛 야경

/거창여행코스, 거창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영호강 야경

/영호강(. 위천천)의 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