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타지역

[서울여행] 서울 강남 개포동에 자리한 능인선원 황금빛 약사대불 기도 참배/세계 최대 서울 약사대불 광장을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는/서울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서울여행] 서울 강남 개포동에 자리한 능인선원 황금빛 약사대불 기도 참배

/세계 최대 서울 약사대불 광장을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는/서울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서울 개포동에 소재한 능인선원에 있는 세계쵀대 황금빛 서울약사대불.

 

서울 여행길에서 강남구 개포동에 소재한 능인선원에 들렀다.

현대식 건물에 복지재단 사무실과 함께 쓰고 있는 능인선원 2층에는 황금빛 약사대불이 자리하고 있다.

더운 날씨라 선풍기를 켜고 기도를 올린 후 한참동안 선정에 들었다.

기도를 마치고 안내문을 보니 세계 최대 서울약사대불 광장을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가 설명돼 있다.

찬찬히 읽어보고 불자들을 위해 아래와 같이 옮겨 놓는다.

서울여행코스에서 한 번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한다.

 

능인선원 찾아 가는 길

 

. 위치 : 서울 강남구 개포동 1055번지(강남구 양재대로 340)

. 전화 : 02-577-5800

 

서울 능인선원.

 

세계 최대 서울약사대불 광장을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는?

 

예로부터 황금빛은 복과 건강을 부르는 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오행 색중 황금빛을 중앙에 놓아 황토(黃土)라 부릅니다. 인도에서도 우리 몸의 중심을 마니프라·차크라라고 부르는데 동양의학에서 기해·단전으로 지칭하는 곳과 일치합니다. 마니(Mani)는 여의주를 뜻하고, 프라(Pura)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마니프라·차크라는 현대의학에서 태양신경총(Rami Soraris)으로 불리 웁니다. 깊은 수행 가운데 황금빛의 찬연한 연꽃이 피어 있는 모양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태양이 찬연히 빛나듯 이곳에서 우주의 기운을 받아들여 온몸에 강한 생명력과 활력을 펼치는 센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게최대의 약사대불광장을 찬연한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는 이 자리에서 기도하시는 모든 수행자들과 기도자들이 찬연한 우주의 기운을 힘입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무병장수하며 질병에 걸리지 않고 또 환자분들의 속득쾌차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 때문입니다. 또한 황금빛은 천인들과 통하는 광명입니다. 천인들이 금빛 광명으로 찬연히 빛나기에 그를 따라 남방의 스님들이 금빛 가사를 수하고 있기도 합니다.

 

세계최대 서울약사대불 광장의 찬연한 금빛광명은 이승에서의 건강과 무량복덕 그리고 영원한 광명의 나라로 나아가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이 담겨 있습니다.

 

세계최대의 약사대불광장에 모셔져 계시는 3만여 약사대불 등은 사바세계 사는 동안의 건강, 무병장수, 무량복덕을 발원하고 영원한 왕생을 기원하는 발원 등입니다. 세계최대 서울약사대불님전 대불등 공양 공덕으로 무량대복을 이루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능인선원장 능인 지광 합장

 

 

 

 

 

[서울여행] 서울 강남 개포동에 자리한 능인선원 황금빛 약사대불 기도 참배

/세계 최대 서울 약사대불 광장을 황금빛으로 단장한 이유는

/서울여행코스와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