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전원주택 급매물] 목가적 풍경이 있는 60대 로망, 함양 전원주택 매매

전원주택 매매 건물 전경.

무엇인가 강렬하게 희망하거나 갈구할 때 쓰는 단어, ‘로망’.

로망이라는 단어는 언제부터 썼고, 그 뜻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인터넷을 뒤져봐도 ‘로망의 뜻’에 대해서 정확히 규정해 놓은 글을 찾기가 어렵다.

그럼에도 대충 이해하자면, “무언가 크게 바라고, 그것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인간의 심리 상태”라 정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0대의 로망이 자동차라면, 60대의 로망은 무엇일까.

개인적 차이는 있겠으나, “물 맑고 공기 좋은 수려한 자연환경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는 것”이 아닐까.

말이 쉽지, 여러 가지 조건으로 실제로 이행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터다.

도시에서 시골로 귀촌한 지 2년 5개월.

텃밭을 가꾸고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이웃과의 소통에도 문제없이 잘 살고 있는 요즘이다.

그런데 이웃 한 분이 갑자기 특별한 사정이 생겨 다시 도시로 돌아가야 할 문제가 생긴 것이다.

이런 사정으로 지은 지 꼭 2년차를 맞는 주택을 팔아야 할 상황에 놓여 있어, 혹여 시골 전원주택으로 살러 올 사람이 없을까 싶어 이 글을 올린다.

주택(토지포함)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관심 있으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농촌으로 이주하여 정착할 분이거나, 전원주택을 꼭 구입할 의향이 있으신 분만 연락해 주셨으면 합니다.

경남 함양군에 소재한 전원주택 매매에 관한 사항입니다.

▶ 부동산(전원주택) 급매물 현황

. 위치 : 경남 함양군 지곡면 남효리 일원(건물 1동, 토지 1,284㎡)

. 건물 : 대지 642㎡/ 경량목구조 1층 97.83㎡(약 30평)/ 사용승인일 : 2017. 6. 8.

. 토지 : 1필지(전 642㎡, 집터와 붙어 있는 토지로 밭으로 사용)

. 도시계획 : 계획관리지역

. 집 구조 및 시설

- 1층 : 방 2, 드레스 룸 1, 화장실 2, 다용도실 1

- 2층 : 다락방 3(약 30평), 발코니 1

- 야외 : 다용도 창고 1

- 태양광 설치 : 1식(월 전기사용료 5천 원 내외)

. 특기사항

- 전형적인 농촌지역임(양파, 블루베리, 딸기 등 함양 특산물 주산지임)

- 1km 지점에 남강이 흐르고 바로 인근 4차로 3번 국도가 지남

- 35번 고속국도 지곡IC에서 5분 거리에 있음

- 지곡IC를 경유하는 함양~울산 고속도로가 건설 중이며, 2024년 개통 예정으로 있음

☛ 문의 : 상담완료

※ 꼭 필요하신 분만 전화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