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일기

[생도라지 판매] 함양 지리산 청정지역 도라지 1kg 가격과 도라지 효능은?

 

황석산이 보이는 함양 생도라지 수확현장.(2020. 11. 7.)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지리산(해발 1,915m)이 있는 함양은 1000m가 넘는 산이 전국에서 제일로 많습니다.

빼어난 산세는 물 좋고, 공기 좋고, 경치도 좋아 사람 살기에는 최고 좋은 지역이 아닐까 자부할 정도입니다.

또, 함양지역의 이런 조건으로 이곳에서 재배하는 농작물은 다른 어느 지역보다는 청정하고 품질이 우수함을 자랑합니다.

 

거창과 함양을 경계로 하는, 함양군 안의면 대대리에 소재한 도라지 밭.

오늘(7일), 20년 넘게 도라지 농사를 짓는 이웃 오점택 농부님 도라지 밭에서 백도라지 수확을 하였습니다.

심은 지 6년 만에 캐는 6년산 백도라지입니다.

중장비를 동원하고 이웃 등 다섯 분과 함께 백도라지를 캐는 하루 종일 힘들기도 하였지만, 참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말 할 수 있습니다.

 

일손을 돕다보면 농부의 힘든 삶을 알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씨앗 파종에서부터 옮겨심기, 풀 메기 등 관리 작업은 육체적으로 엄청 힘이 드는 일입니다.

수확을 마친다고 해서 농사 일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확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것까지 농민이 책임져야 하는 현실은, 생각보다 힘이 들고 정신적으로도 피곤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힘든 농사를 짓는 일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소중한 삶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생도라지는 어디에 좋을까요?

도라지 효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알려진 도라지 효능으로는 이비인후과와 호흡기 질환에 좋으며, 소화기관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여 겨울철 감기예방에는 필수적인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항암효과, 해열작용, 당뇨병 예방, 혈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생도라지 가격은 어떨까요?

요즘은 인터넷에 거의 모든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농산물 가격을 숨기거나 속이고 판매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또 지역에 따라, 몇 년 근에 따라, 재배기술에 따라 가격 차이는 날 수 있습니다.

공기 좋고 물 좋은 함양지역에서 생산하는 6년근 백도라지는 비싼 편은 아니라 자부합니다.

생도라지 1kg 가격은 상중으로 구분하여, 상품은 2만 원, 그 외는 1만 5천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라지 농사만 20년 전문으로 지어 오신 오점택 농부님의 도라지는 믿고 구매하셔도 될 것입니다.

 

 

◈ 함양 오점택 농부님 생도라지 판매

 . 1kg 판매가격 : 상품 20,000원, 그 외 15,000원

 . 연락처 : 010-6618-4965

 . 택배비는 5kg 이상 구매 시 무료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코로나19를 잘 이겨 내시기 바라면서, 면역력을 높여 주는 생도라지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면 좋을 것입니다.

성심껏 최선을 다해 지은 생도라지는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지속시켜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