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공연전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강산에 거제공연/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강산에 거제공연/거제도여행지

 

장승포항 언덕배기에 선 거제문화예술회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강산에 거제공연/거제도 가볼만한 곳

 

 

눈과 귀, 그리고 마음까지

열게 해주는 강산에의

자유로운 음악세계

 

인기에 편승해서 몇 개월에 한번 씩 음반을 쏟아내는 요즘 가수들과는 달리 강산에는 음반발표에 참으로 인색한 가수이다. 평균적으로 2~3년에 한번 씩 음반을 내어왔고, 2008년 6년 만에 8집을 발표 했다.

 

강산에의 음악은 평범한 소재에서 진솔한 삶의 모습을 걸쭉하게 풀어가는 강산에 식 록 음악을 기대하는 대중 뿐 아니라, 천편일률적인 댄스, 발라드 음악에 지쳐 신선한 음악에 대한 갈증을 느껴왔던 많은 사람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존재이다.

 

점점 획일화 되고 있는 대중. 그 틀에서 묵묵히 그들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을 열게 만드는 음악세계를 펼쳐나가는 강산에야말로 진정한 자유로운 영혼의 뮤지션이라 할 수 있다.

 

 

[기획공연] 강산에 밴드<실향민을 위한 특별한 초대공연>

. 일시 : 2013. 6. 24(월). 19:30~21:30

.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 주최 : 거제문화예술재단(해금강테마박물관 공동기획)

. 문의 : 055-680-1050~1

. 입장료 : 초대공연

 

 

관객과 호흡하는 라이브 무대를 고집하는 뮤지션 강산에.

 

강산에의 진면목은 음반보다는 공연에서 더욱 빛난다. 초기 소극장 토크 스타일에 무대에서 갈고 닦여진 그의 실력은 대형 공연장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 공연장에서 자유분방한 무대 만들기가 장기인 강산에는 전통적인 마당놀이를 연상시키는 관객과의 '주고받음'을 만들어낸다.

 

는 빼어난 노래 솜씨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대에서 과시하려고 하지 않는다. 관객과 대화를 통해 호흡하며 공연에 대한 통념을 깨트리면서 라이브 공간을 생생한 음악 공동체의 현장으로 만들어 가는 싱어다. 여타의 많은 공연이 TV쇼가 청중을 순간적으로 열광 시킬 뿐 수동적으로 만드는 허위와 가식, 가식의 무대라면, 그의 공연은 청중이 또 하나의 주제가 되는 허물없는 전설의 무대이다.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모여 무대를 압도하는 그의 음악과 열정에 미치도록 열광하는 것이 바로 강산에의 공연이다. 그 곳에 오면 사람들은 나이와 세대의 벽을 깨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인디음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

 

강산에는 홍대 앞 클럽들 사이에 연습샵을 두고 있다. 한국 인디 음악의 대가인 새가 주 활동 무대인만큼 강산에는 인디음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비록 일리는 인디음악 페스티벌에 오프닝 게스트로 초청받아 공연을 하는 등 언제나 인디밴드에게 가장 존경받는 뮤지션으로 꼽힌다.

 

음악과 중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이 크고 작은 무대를 오가며 노래하는 강산에는 인디음악을 하는 뮤지션들에게 힘을 주고 선배로서의 조언을 잊지 않는다. 끊임없이 그들과 소통하며 음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고민하는 그는 인대밴드들이 활동 할 수 있는 무대가 보장되지 않고, 활성화 되지 않으면 한국 음악의 다양성이 사라지고 획일화 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렇기에 꾸준히 클럽무대에서 노래하는 강산에는 한국 인디음악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선배 뮤지션이다.

 

 

전 세계와 친구인 음악인 강산에.

 

지난 2003년 중국, 일본, 필리핀, 인도 등 아시아 6개국을 여행한 강산에의 음악 여행기가 다큐멘터리 영화로 제작되어 2005녀 4월 일본에서 제목으로 개봉되었다. 국내에는 2005 세계국제음악제에서 상영되어 화제가 되었던 이 작품을 통해 강산에는 현재까지도 아시아 각지에 음악 친구들과 지속적인 음악교류를 하고 있다.

 

또한 데뷔 초부터 중국, 일본의 유명 가수들과 협연을 갖는 등 수 많은 초청공연을 토한 강산에는 그만의 한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음악 하나로 전 세계를 친구로 만드는 뮤지션 강산에. 그야 말로 진정한 음악인 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강산에 거제공연/거제도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