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지역

[고창맛집]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선운산도립공원 풍천장어 오리로스 맛 집/고창 가볼만한 곳

 

[고창맛집]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선운산도립공원 풍천장어

오리로스 맛 집/고창 가볼만한 곳

 

 

[고창맛집]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선운산도립공원 풍천장어

오리로스 맛 집/고창 가볼만한 곳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맛 집 소개는 별로 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유는 제 블로그를 보고 그 맛 집을 찾았다가, '별로였다' 이런 댓글을 다는 분들 때문입니다.

물론, 그런 댓글 다는 분들을 나무라고 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습니다.

사람의 입맛과 음식을 좋아하는 취향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한 가지 오해를 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서운함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맛 집에 부탁을 받고 좋게 써 준 게 아니냐", "돈을 받고 한 것이 아니냐", 이런 물음들이죠.

결론적으로 말하면 위 두 가지 사항도 아니고, 다른 특별한 이유도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 주 메뉴를 비롯한 곁가지 음식들이 취향에 맞고 입맛에 맞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것은, 정확히 표현하자면, '맛 집 추천'이 아니라, '맛 집 소개'입니다.

'맛 집 추천'의 의미는, 그 맛 집이 음식이 정말로 맛이 있으니까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 그 맛 집을 찾도록 하는 것이고,

'맛 집 소개'의 의미는, 말 그대로 어느 지역에 어떤 맛 집이 있더라, 하는 정도의 의미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맛 집 소개를 통한 정보를 바탕으로 그 맛 집을 찾아가는 것은 독자들의 판단이라는 생각입니다.

 

맛 집 소개를 하면서 느낀 또 하나는 이렇습니다.

댓글을 다는 분들이 정말로 그 맛 집에서 "음식을 먹어보고 그런 댓글을 쓰는지" 하는 부분입니다.

간혹 이런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맛 집을 소개하는 것이, '부탁'이나 '돈'을 받고 포스팅을 해 주느냐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것처럼,

반대로 댓글을 다는 분들 중에서, 맛 집을 소개한 인근의 다른 맛 집에서, 알바를 시켜서 '그 맛 집이 별로다'라는 식으로 댓글을 달게 한 것은 아닌지 하는 의문도 든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맛 집을 포스팅 할 때는 '맛 집 추천'이 아닌, '맛 집 소개'라는 개념으로 할 것입니다.

포스트의 글과 사진을 보고 독자들이 판단하여 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오늘 맛 집은 선운산도립공원이 있는 고창군 아산면에 자리한 '우리회관' 맛 집을 소개합니다.

이 맛 집은 풍천장어와 오리로스 전문식당입니다.

우리회관 맛 집은, 제6회 전북음식문화대전에서 대상(복지부장관)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고창 복분자와 함께 하는 풍천장어 요리.

제게 특별한 맛 을 느낀 맛 집이었습니다.

 

 

 

 

 

 

 

 

 

☞ 우리회관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71

. 상호 : 우리회관

. 메뉴 : 풍천장어요리, 오리요리 등

. 전화번호 : 063-564-4279/ 010-3677-8244

 

※ 제6회 전북음식문화대전에서 대상(복지부장관) 수상

 

 

 

 

[고창맛집] 블로그에서 맛 집을 소개하는 이유는? 선운산도립공원 풍천장어

오리로스 맛 집/고창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