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맛집]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한 함양 '수동매기운탕' 맛 집의 메기찜

/함양여행/함양 가볼만한 곳/함양여행코스/함양맛집추천/메기의 효능/메기매운탕 맛집


 

[함양맛집]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한 함양 '수동매기운탕' 맛 집의 메기찜

/함양여행/함양 가볼만한 곳/함양여행코스/함양맛집추천/메기의 효능/메기매운탕 맛집

 

경남 함양군 수동면.

수동면하면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갯가 사람이 육지에 가면 회는 쉽게 먹을 수도 없고, 음식을 먹기 위해 다른 메뉴를 찾을 수밖에 없죠.

육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습관 탓에 민물고기인 메기탕을 먹으러 한 식당에 들렀습니다.

 

시골 풍경에 맞는 널찍한 주차장과 허름하지도 세련되지도 않는 외관의 식당입니다.

장식도 디자인도 눈에 띄지 않는 간판을 단 '수동메기매운탕' 맛 집입니다.

흔히 말하기를, "열길 물속은 알아도 사람 속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행을 하다보면 위의 말처럼 비슷하게 느끼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사람 속만 알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호화롭게 간판을 단 식당, 숙박업소 등도 그 속을 알 수 없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식당에서 맛을 음미해 보거나, 숙박업소에서 잠을 자지 않는다면 잘 알 수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표현하는 말이, "알 수 없는 것은 사람 속뿐만이 아니라, 맛 집이나 숙박업소도 그 속을 알 수 없다"고 말입니다.



 

여행자 3인이 메기찜 '중'을 시키니, 40,000원이라고 합니다.

나온 음식을 보니 양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동행한 일행 모두 소식하는 편이라 다 먹을 수도 없는 실정입니다.

고기 양이 많아 고기만 먹어도 배가 채워졌으며, 결국 음식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함양 수동면에서 오래 만에 먹어 본 '메기 찜' 맛나게 먹었습니다.



 

수동메기매운탕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함양군 수동면 거함대로 621(원평리 734-23)

. 상호 : 수동메기매운탕

. 메뉴 : 참게 메기매운탕/ 메기매운탕/ 메기찜/ 메기구이 등

. 전화번호 : 055-963-5536

. 주차문제 전혀 없으며 50명 내외 단체손님도 가능










☞ 메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 메기의 영양

. 수분,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분,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메기의 효능

. 수종을 다스리고 이뇨를 도와줍니다.

. 복막염, 부종에 효과가 있습니다.

. 당뇨병 환자에게 최적의 식품입니다.

. 조갈증과 치질에 좋습니다.

. 만성심장병에 좋습니다.

. 저칼로리 고단백식품으로 약해진 기운을 보하고 정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능이 큽니다.


▶ 맛있게 먹는 방법

. 매운탕을 충분히 끓인 후 야채와 수제비를 먼저 드세요.

. 고기를 좀 더 끓여 드세요, 그러면 국물 맛이 한층 더 좋아집니다.

. 취향에 따라 제공된 고추냉이 간장 소스에 고기를 찍어 드세요.


- 수동메기매운탕 맛 집 안내문에서 -



 





[함양맛집]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한 함양 '수동매기운탕' 맛 집의 메기찜

/함양여행/함양 가볼만한 곳/함양여행코스/함양맛집추천/메기의 효능/메기매운탕 맛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함양군 수동면 | 수동메기매운탕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5.08.27 05: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까운 함양이군요.
    ㅎㅎ
    잘 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 돠세요^^

  2. Favicon of https://star39.tistory.com BlogIcon 별내림 2015.08.27 1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저렴한편은아니네요..
    맛이어떨지궁금해져요~

  3.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5.08.27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운탕만 먹어봤는데 찜이 어떤 맛일지 궁금해집니다.
    행복하세요^^

  4. Favicon of https://nizistyle.tistory.com BlogIcon 한량이 2015.08.27 1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기도 찌믈 하는군요..
    메기찜도 맛있겠지만..
    와.. 저 밥 비벼먹는것 침 넘어 갑니다.

  5. Favicon of https://kbank.tistory.com BlogIcon 행복생활 2015.08.27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든든하게 맛보고 싶어지네요 ^^
    맛나게 보고 갑니다 ㅎㅎ

  6. Favicon of https://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2015.08.27 14: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민물고기도 좋아하시는군요 ^^
    저는 참 입이 너무 까다로운지 민물 낚시를 다님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즐기지를 않아요.
    집에서 10분거리에 메기매운탕 타운이 있는데 손에 꼽을 정도로만 찾는데...
    저집은 저희동네의 메뉴와는 좀 다르네요 ㅎㅎ
    건강한 하루되세요~

  7. Favicon of https://onetwopunch.tistory.com BlogIcon 강냉이. 2015.08.27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밥볶아 먹는거 진짜 침 질질 ㅠㅠ

  8. Favicon of https://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2015.08.27 14: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함양에도 이렇게 먹음직스런 메기탕과 찜을 잘하는 맛집이 있었군요..
    역시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이 입맛을 당기게 하기도 하구요..
    덕분에 좋은 맛집정보 잘보고 갑니다..

  9. Favicon of https://wkwk.tistory.com BlogIcon 박군.. 2015.08.27 1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가보고 싶어요 ㅠㅠ

  10. Favicon of https://zachenet.tistory.com BlogIcon 자취in 2015.08.27 15: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기 매운탕 못먹은지 오래됬는데 여기가서 한번 먹어야 겠어요

    아 진짜 색깔도 쥑이주네요 ㅎㅎ

  11. Favicon of https://wkwk.tistory.com BlogIcon 박군.. 2015.08.27 1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포스팅 감사드려요. 또올게요

  12. Favicon of https://roki1.tistory.com BlogIcon 로키. 2015.08.27 16: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운탓 좋지요 ㅎㅎ 낚시 땡기네요

  13. Favicon of https://tm7rl1.tistory.com BlogIcon 착한곰돌이 2015.08.27 16: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함양맛집정보 잘 보고갈게용 ㅎㅎ

  14. Favicon of https://ggng2.tistory.com BlogIcon 헬로끙이 2015.08.27 17: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운탕은 본적있어서 매기찜은 처음보는것 같아요 ^^

  15. Favicon of https://t-a-s.tistory.com BlogIcon 뷸꽃남자+ 2015.08.27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볶음밥 까지 장난 아니네요 ㅋㅋ

  16. Favicon of https://sm2038.tistory.com BlogIcon 썽망 2015.08.27 1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볶음밥 비주얼 굳굳~~!!

  17. Favicon of https://jemstory.tistory.com BlogIcon 윤유엄니 2015.08.27 2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볶음밥!! 정말 맛나보입니다.~
    저녁을 읽찍 먹어서 그런지 급 출출해지네요 ㅜㅜ

  18. Favicon of https://dksgodnr.tistory.com BlogIcon 해우기 2015.08.27 2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으로 메기매운탕을 먹은것이 한4~5년은 된듯 합니다...
    아....정말...그 독특한 향과 맛이...간만에 입안에 고입니다...

  19. Favicon of https://padmasambhava.tistory.com BlogIcon 생명마루한의원 2015.08.27 2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ㅎㅎ 군침돌아요!!

  20. Favicon of https://hanwhablog.com BlogIcon 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15.08.28 15: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기매운탕을 잘 하는 음식점은 찾기 힘든데.. 추천해주신 곳은 정말 시원해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