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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여행/경상지역

[부산여행]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정원에 전시된, '꿈의 바닷길' 부산 순환 7교(Bridge of BUSAN)/부산여행코스/부산가볼만한곳/부산 명물 영도다리/


[부산여행]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정원에 전시된, '꿈의 바닷길' 부산 순환 7교(Bridge of BUSAN)

/부산여행코스/부산가볼만한곳/부산 명물 영도다리/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공원에서 본 부산의 명물 영도대교(좌)와 남항대교(상).


부산시 중구 중앙동에 자리한,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 백화점 광복점 11층에는 옥상정원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옥상정원을 한 바퀴 둘러보고, 승강기를 타거나 계단을 오르면, 13층에는 옥상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는 부산 시내를 사방팔방으로 볼 수 있어 그지없이 좋기만 합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즐기는 여유로움이야말로 여행의 진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옥상전망대는 아파트 옥상 규모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면적입니다.

좀 과장한다면 운동장 하나 크기 정도 된다고 할까요.

아무튼 그 넓이가 엄청난 것은 실제상황입니다.

구석을 따라 한 바퀴 돌면서 부산 시내 모습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옥상전망대에는 눈길을 끄는 전시물이 하나 있습니다.

부산을 상징하는 다리 사진과 다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어 부산을 아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쉽게도 2014년 5월 22일 개통한, '부산항대교' 사진을 볼 수 없었습니다.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전망대에 전시돼 있는 부산과 관련한 다리 사진을 소개합니다.


Bridge of BUSAN

'꿈의 바닷길' 부산 해안순환 7교


부산대교와 영도대교를 품고, 해안 순환 7교의 중심이 되는 이곳!

최대 랜드 마크와 허브 역할로 거듭나는 LOTTE MALL 광복점이 있습니다.


. 광안대교(7.42km) : 부산의 상징으로 거듭난 대교

. 부산항대교(3.3km) : 국내 최장, 최고 사장교

. 남항대교(1.94km) : 원도심의 랜드 마크 대교

. 을숙도대교(5.2km) : 철새를 위한 곡선 대교

. 신호대교(0.84km) : 산업의 가교 역할

. 가덕대교(1.12km) : 산업의 가교 역할

. 거가대교(8.2km) : 신화를 만들어 가는 거가대교



영도대교


건축양식 : 연륙교, 일엽식 도개교

규모 : 길이 214.7m(개통 : 1934년 11월)


한국 근현대사의 상징적 건축물로 평가되어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56호 지정되었으며, 2011년 4월 철거 후 왕복 6차로로 확장하고, 도개 기능도 복원하여 2013년 11월 27일 롯데가 사업비 전액을 부담하는 기부체납 방식으로 다시 개통한 후 부산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남항대교


건축양식 : 강상형교, 강합성교

규모 : 길이 1,941m(개통 : 2008년 7월)


다리에 너비 3m의 산책로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오가면서 남항 일대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다리 조명은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푸른색 계통으로, 겨울에는 온화한 느낌을 주는 오렌지 계통으로 밤바다를 수놓습니다.



을숙도대교


건축양식 : 연속교

규모 : 길이 5,205m(개통 : 2009년 10월)


천혜의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을숙도대교는 부산신항과 기존 부산항 간의 항만물동량의 원활한 수송과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항만배후도로로 국가 경쟁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안대교


건축양식 : 복층 해상교량(중앙부분 현수교)

규모 : 길이 7,420m(현수교 900m, 접속교량 6,520m)

개통 : 2003년 1월


도심 간선도로의 교통난을 해소하고 해상 관광시설의 역할로서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는 경관 조명시설로 광안해수욕장의 야경과 함께 부산광역시의 명소입니다.



부산대교


건축양식 : 아치교

규모 : 길이 694m(개통 : 1980년 1월)


부산대교는 개항 100주년을 맞아 한국의 관문인 부산항 발전의 상징으로 세워졌으며, 그 구조가 재래의 교량에 비해 아름답고 독창적이며 순수한 우리 기술에 의해 완공하여 그 의의가 큽니다.



신호대교


건축양식 : 아치교

규모 : 길이 840m(개통 : 1997년 12월)


광안대교, 산성터널, 화명대교, 을숙도대교와 연결되는 부산광역시 외부순환도로인 부산광역시도 제77호선으로, 을숙도대교, 명지주거단지와 산호산단, 부산신항을 연결하는 주요한 교량입니다.



거가대교


건축양식 : 해저터널, 사장교

규모 : 길이 8,200m(개통 : 2010년 12월)


한국에서는 최초로 설치된 해저 침매 터널로, 세계 최초로 내해가 아니라 파도, 바람, 조류가 심한 외해에 수심 48m의 깊은 바다 속 연약지반에 건설됨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수심이 깊은 곳에 건설한 침매터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