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맛집추천] 함양 가볼만한 맛 집, 국물 맛이 끝내주는 안의면에 소재한 ‘남촌짬뽕’
/함양여행코스에서 거창과 장수로 연결되는 안의면의 남촌짬뽕 맛 집 추천/함양여행/함양여행코스
함양맛집에서 가볼만한 음식점으로 함양 안의면에 소재한 남촌짬뽕 맛 집의 남촌짬뽕.
함양여행에서 가볼만한 함양맛집은 어디로 가면 될까?
여행지에서 믿고 가볼만한 맛 집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블로거들 역시 맛 집을 추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터.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좋아하는 메뉴도 다르기에.
경남 서북부에 위치한 함양.
함양은 인구 4만의 작은 군으로, 군청 소재지가 있는 1개 읍과 10개 면으로 구성돼 있다.
지리산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이 있는 마천면과 휴천면이 있고, 덕유산 인접에는 서상면이 자리하고 있다.
백운산 방향으로는 백전면이 자리하고, 기백산과 황석산 방향으로 안의면과 서하면이 자리하고 있다.
안의면은 인구가 4800여 명으로 함양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이 사는 면이다.
안의면은 국도 3호선, 24호선, 26호선이 관통하는 교통의 목으로서, 인근 거창군청까지 16.0km 떨어져 있고, 전라북도 장수로 이어지는 육십령 재를 넘는 입구에 위치에 있다.
안의면은 조선시대 현이 자리한 고을로 선비의 고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함양군청과는 17.5km 떨어져 있는 안의면.
안의면에서 가볼만한 맛 집은 어디일까?
뭐,,, 거창하게 맛 집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 그래도 맛을 느껴 볼만한 식당이라 소개해 본다.
시골 식당이야 다 거기서 거기 수준이라 생각하면 오히려 편하지 않을까 싶다.
반찬이 여러 종류가 나오는 식당이더라도 젓가락이 가는 찬은 실제로 얼마나 될까.
그럴 때면 오히려 중국집을 찾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다.
안의면에 소재한 중국집은 세 군데가 있다.
이 중에서 짬뽕 맛이 좋다고 해서 찾아간 곳이 ‘남촌짬뽕’ 식당이다.
사실 중국음식은 1년에 먹어봐야 한 두 번이면 많이 먹는 편에 속하는 사람이라, 중국집에 가는 것이 꺼려졌지만 지인을 따라 가봤다.
남촌짬뽕 맛 집은 그저 평범한 중국집과 같은 분위기의 식당이다.
자리에 앉아 국물 맛이 끝내 준다는 짬뽕을 주문하고 얼마 있으니 음식이 나온다.
찬이래야 다른 중국집과 마찬가지로 양파 썬 것과 노란 무가 전부.
먼저 국물을 한 숟갈 떠 먹어보니 맛이 좋은 느낌이다.
국물 색깔은 빨개도 맵지도 않을뿐더러 진한 국물 맛이 우려진 것이 온몸으로 전해온다.
홍합을 비롯한 해물도 신선한 느낌이고, 면발도 식감이 부드럽다.
음식을 다 먹고 주인장에게 “소문 듣고 찾아왔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맛이 좋다”라며 “국물을 우려내는 비결이 뭐냐”고 물으니 웃음으로 답을 대신하는 주인장이다.
영업비밀이라는 생각이 들어 더 이상 묻지 않고 밖으로 나왔다.
시골의 허름하게 보이는 식당이라도 한 번 정도는 먹어 볼만한 중국음식인 짬뽕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함양여행에서 거창과 장수방면으로 가다 만나는 곳 안의면.
점심시간 전후, 함양여행코스에서 안의면 방향으로 이동하는 여행자라면, 안의면에 소재한 남촌짬뽕 음식점에 들러 국물 맛이 끝내주는 짬뽕 한 그릇을 먹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함양 가볼만한 맛 집으로 함양 안의면에 소재한 남촌짬뽕 맛 집을 추천합니다.
☞ 함양 맛 집 ‘남촌짬뽕’ 음식점 찾아 가는길
. 위치 : 함양군 안의면 종로길 1(안의면 금천리 57-5)
. 상호 : 남촌짬뽕
. 메뉴 : 짬뽕류, 짜장면, 우동, 콩국수, 탕수육 등 중국음식
. 전화번호 : 055-962-5280
[함양맛집추천] 함양 가볼만한 맛 집, 국물 맛이 끝내주는 안의면에 소재한 ‘남촌짬뽕’
/함양여행코스에서 거창과 장수로 연결되는 안의면의 남촌짬뽕 맛 집 추천
/함양여행/함양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