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이야기와조경수

[냉이 효능] 하우스에 자란 냉이나물, 냉이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야생화 냉이나물, 인삼보다 더 명약으로 알려진 냉이/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냉이 효능] 하우스에 자란 냉이나물, 냉이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야생화 냉이나물, 인삼보다 더 명약으로 알려진 냉이/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이 야생화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이 야생화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꼭 안개꽃을 닮은 이 꽃의 이름은 냉이입니다.

봄 냉이는 인삼보다도 더 명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추운 겨울을 견뎌낸 냉이는 봄철을 맞아 꽃을 피우고 씨를 맺기 위해 영양분을 최대한 공급하여 자라기 때문입니다.

 

하우스에서 자란 냉이는 먹기에 부드럽습니다.

야생의 냉이와는 크기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고 하우스에서 인공적으로 재배한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자란 냉이라 맛과 영양 면에 있어서는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좋다는, 냉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냉이는 건강식품으로 몸살이나 감기에 걸렸을 때, 따끈하게 국을 끓여 먹으면 해열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소화기능을 도우는 건위제로도 활용합니다.

3. 약효로는 이질을 치료하며, 눈을 맑게 해 줍니다.

4. 이밖에 냉이 효능은 봄나물로서 춘곤증에 좋다고 합니다.

 

냉이 효능을 알면서 먹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식탁에서 특유의 봄 향기를 맡으며 먹는 밥 한 그릇이 좋습니다.

봄이 한창 시작되는 요즘, 들녘에는 냉이나물이 지천으로 자라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공해에 찌들어 자란 냉이보다, 농촌의 맑은 공기 속에 자란 냉이.

냉이나물 한 접시로 풍성한 봄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냉이 효능] 하우스에 자란 냉이나물, 냉이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야생화 냉이나물, 인삼보다 더 명약으로 알려진 냉이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