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8산사순례

[부처님 오신 날]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금산사를 찾아갑니다/김제시 모악산 금산사,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부처님 오신 날 인사말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

일요일인 8일은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바쁘게 살다 보니 기도하러 절에 가 본지도 오래되었습니다.

지나온 삶, 인간의 도리를 다했는지 자문해 보면 그러하지 못했다는 생각입니다.

하여, 남은 인생 늘 참회하며 살려 노력하지만, 그것 역시 쉽지마는 않은 일입니다.

 

부처님 오신 날을 경축하며 절에 가볼까 합니다.

전북 김제에 있는 모악산 금산사에서 짧은 시간이나마 부처님과 함께 하기 위해서입니다.

금산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본사로, 1635년에 기록된 〈금산사사적 金山寺事蹟〉에 의하면 600년(백제 법왕 2)에 창건되었다고 전합니다.

 

금산사는 국보 제62호로 지정된 미륵전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미륵전은 신라 법상종시대에 미륵본존(彌勒本尊)을 봉안한 불전으로, 사찰의 중심건물인 금당(가람의 중심으로 본존불을 안치하는 전당)입니다.

2015년 2월 방문하고 4년 만에 찾아 가는 길이라 감회가 남다릅니다.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모든 불자들에게 인사를 전합니다.

 

“부처님 오신 날을 경축하며, 오늘 하루 만이라도 탐·진·치(貪瞋痴) 삼독을 끊고, 부처님께 귀의하시기를 축원하오며, 온 세상에 부처님의 자비가 가득하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합장 기도드립니다.”

 

보물 제27호 김제 금산사 육각다층석탑.
김제 금산사 대적광전.
보물 제22호 노주.
보물 제22호 노주 머리 부분.
김제 금산사 미륵전.

[부처님 오신 날]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금산사를 찾아갑니다/김제시 모악산 금산사,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부처님 오신 날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