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펜션@특산품

5kg짜리 자연산 광어회 뜨는 법 전격 공개[거제여행&거제특산품]

 

5kg짜리 자연산 광어회 뜨는 법 전격 공개[거제여행&거제특산품]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5kg짜리 자연산 광어.

 

 

[거제특산품] 5kg짜리 자연산 광어회 뜨는 법 전격 공개

 

요즘은 어자원 고갈로 자연산 회 맛을 보기 어렵습니다. 도심에 위치한 횟집은 물론이요, 심지어 갯가에 있는 횟집도 거의 양식 횟감을 쓰는 실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산 어종을 구경하기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직접 먹을 수도 어렵습니다. 또한, 자연산 횟감이 있다 한들 비싸기 때문에 서민들 입장에서 먹어보기도 곤란한 실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5kg 이상 나가는 대형 광어회를 먹기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그 비싸다는 자연산 광어 회 맛을 보았습니다. 그것도 5kg 이상 나가는 자연산 대형 광어를 말입니다. 어떻게 먹었느냐고요? 당연히 얻어먹었죠. 그래도 회 값 대신 다른 일을 보상했기에, 마음 부담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 날, 5kg짜리 자연산 광어회를 써는 순간을 전격 공개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광어를 직접 사서 순서대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자연산 광어회는 횟집에서 보통 kg당 10만 원 내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어판장에서는 경매를 통하여 살 경우 kg당 4만 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물론, 시세가격입니다.)

 

광어회 뜨는 법 전격 공개

 

① 먼저, 광어 목 부분을 따 피를 내게 합니다. 살 속에 핏기가 없어야만 싱싱한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② 광어 앞 뒤 비늘을 벗깁니다.

③ 내장을 꺼내고 깨끗이 씻습니다.

(여기까지 사진 찍기가 곤란하여 사진 첨부는 생략합니다.)

 

④ 꼬리 부분을 잡고 잘 드는 칼로 지느러미 옆 부분을 찔러 머리까지 편을 가릅니다.(앞 뒤 마찬가지로 진행합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꼬리 끝 부분을 잡고 칼로 껍질을 벗겨냅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⑥ 편을 뜬 횟감은 깨끗한 수건이나 티슈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⑦ 사진과 같이 꼬리부분부터 회를 썹니다.(이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수는 있지만, 얇고 넓적하게 썰어야 씹으면서 쫄깃쫄깃한 맛을 맛 볼 수가 있습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잘 썬 광어회 한 접시입니다. 오후 햇살이 은빛 물결을 만들듯, 투명한 붉은 빛이 감도는 광어회가 맛이 있어 보입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 거제특산품]

 

⑨ 회는 역시 술이 있어야 제 맛이 납니다. 술 한 잔 들이켜고 회 한점 콕 찍어 먹는 기분, 그 기분은 술맛을 알고 회 맛을 아는 사람만이 아는 진정한 맛일 것입니다. 여기에는 반드시 대화가 통하는 사람이 있으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거제여행 & 거제맛집 &거제특산품]

 

 

광어를 직접 사서 회를 떠 술, 사람 그리고 회와 함께 해 보십시오. 즐거움이 넘쳐 날 것입니다.

 

[거제특산품] 5kg짜리 자연산 광어회 써는 법 전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