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여수엑스포]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여수엑스포]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하동여행] 하동에서 여수가는 뱃길

 

[여수엑스포]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지난 12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대단원의 막을 올렸습니다. 방송이나 신문 등 언론매체는 여수엑스포에 관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파하고 있으며, 이에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수엑스포는 관람객 1천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 4월말 우리나라 인구는 4천 80만 명(통계청 자료)으로, 인구 10명 당 4명은 여수엑스포를 관람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저 역시도 언제쯤 가 볼지 저울질을 하고 있습니다만...

 

[여수엑스포 가는 방법] 하동군 노량항 ~ 여수 여수신항으로 운항하는 뱃길 안내.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부 국가의 전시관은 긴 줄을 서야만 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 돌아 나오는 사례가 발생한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여수엑스포 관람이 되려면, 사전에 면밀한 관람계획과 동선을 세워 이동하면서 관람해야 큰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여수엑스포 가는 길] 하동군 노량항 ~ 여수 여수신항으로 가는 뱃길 안내.

 

그렇지만 역시 중요한 건 여수까지 가는 교통수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지하다시피,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 교통 혼잡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럴 때 육로보다는 해상수단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3일자 포스팅은 '남해 서상항에서 여수엑스포'로 가는 뱃길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여수엑스포 쉽게 가는 길(남해 서상항 ~ 여수 엑스포)

 

[하동에서 여수엑스포 가는 길]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여수세계박람회 해상운송 포스터.

 

여수엑스포 쉽게 가는 길(남해 서상항 ~ 여수 엑스포)

 

역시 이번 포스팅도 뱃길을 소개할까 합니다. 하동군에서는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라는 슬로건으로 해상운송 계획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동군과 삼천포유람선협회는 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하동군 노량항 ~ 여수시 여수신항 25km 구간에 438톤급 훼밀리호 여객선을 운항한다고 합니다.

 

한번에 700명까지 승선할 수 있으며, 편도 1시간 20분으로, 요금은 왕복 2만원이며, 하동군민과 하동에서 숙박하는 관광객은 30% 를 할인한다고 합니다.

 

[여수엑스포 가는 길] 하동군 노량항 ~ 여수시 박람회장(여수신항)으로 가는 뱃길 안내.

 

하동 노량항 출발시간은 08:40, 12:00, 17:00이며, 여수 박람회장 출발시간은 10:10, 15:30, 18:30분입니다. 운행관련 문의는 노량항 임시터미널(삼천포유람선협회) 055-882-3067번입니다.

 

[하동에서 여수엑스포] 하동에서 여수엑스포로 가는 뱃길 운송 시간표.

 

평소 바다를 구경하기 어려운 여행자들은 뱃길을 이용하면서, 한려해상 국립공원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동 8경도 알아 봅니다. 화개장터 십리벚꽃, 금오산 일출과 다도해, 쌍계사의 가을, 평사리 최참판댁, 형제봉 철쭉, 청학동 삼성궁, 지리산 불일폭포 그리고 하동포구 백사청송이라고 합니다. 여유를 가진다면 하동의 8경도 함께 구경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동여행] 하동 8경 - 화개장터 십리벚꽃, 금오산 일출과 다도해, 쌍계사의 가을, 평사리 최참판댁, 형제봉 철쭉, 청학동 삼성궁, 지리산 불일폭포 그리고 하동포구 백사청송.

 

[하동군여행] 하동군 관광지도.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여수엑스포]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