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맛집] 거제에서 저렴하게 소주 한 잔 들이킬 수 있는 돼지국밥 전문 '종가국밥' 맛 집소개

/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맛집 추천/거제도맛집 추천



며칠 전, 서울친구로부터 걸려온 전화 한 통.

"뉴스 보니 조선업계 불황과 구조조정으로 지역경기가 안 좋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어떤지 궁금하네."

"그래. 중앙뉴스도 많이 타서 그런지 지금 거제도는 전국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어. 퇴근하고 간단히 저녁 먹으러 식당에 들러도, 북적이든 손님들도 많이 끊긴 것은 사실인 것 같아. 경기가 이전대로 빨리 회복됐으면 하는 것이 거제시민들의 바람이야."


"거제도 지역경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실제로 퇴근하고 식당에 가더라도 예전같이 많은 손님들이 자리하지 않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갑이 얇아지니 지갑을 여는 것도 당연히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와 조선소에서 대책 마련을 한다지만 빠른 시일 안에 쉽게 해결될 전망은 불투명한 실정입니다.

그러다보니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근로자와 지역 상인들은 불안하고 우울한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이런 실정을 감안하여 지난 6일을 임시공휴일을 지정하여 내수경기 진작에 힘을 기울였지만 그 성과도 불분명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으로 각 지역경기가 살아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거제도로 여행오시는 분들을 위해 저녁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집을 소개합니다.




거제시 장승포동에 자리한 '종가국밥' 맛 집.

이곳은 대우조선해양 두모동(장승포동의 한 동네) 출입문이 있는 지역으로, 근로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맛 집입니다.

메뉴는 돼지국밥과 홍어가 주된 상차림입니다.

저녁에 퇴근하면서 간단히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안주거리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얇아지는 지갑을 생각하면 비싼 고깃집이나 횟집을 갈 여력도 되지 못한 실정이라 저렴한 이런 곳이 제격일 수 있습니다.


지인과 오순도순 나누는 이야기 속에는 힘든 삶이 스며있습니다.

사람은 온갖 고민과 고통을 안고, 이를 극복하며 잘 살려고 노력합니다.

여행도 일상의 피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내일을 위한 충전의 기회를 갖는 뜻이 있을 것입니다.

거제도를 찾는 여행자들도 이곳 맛 집에 들러 근로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하는 시간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제도 장승포동에 자리한 '종가국밥' 맛 집.

이곳에서 사람 사는 세상으로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종가국밥' 맛 집 찾아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장승포동 364-3

. 상호 : 종가국밥

. 메뉴 : 돼지국밥, 수육, 병천순대, 홍어삼합, 흑돼지수육 등

. 전화번호 : 055-682-456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거제시 두모동 364-3
도움말 Daum 지도

'내고향거제도 > 거제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맛집] 허브와 와인이 만나 숙성 삼겹살을 만들어내다, 삼겹살 전문점 거제 옥포 '허브목장'/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  (9) 2016.06.10
[거제맛집] 거제 장승포동에 자리한 닭요리 전문 맛 집 도원 삼계탕 닭요리 전문점/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여행코스/거제도맛집/거제맛집가볼만한곳/거제도맛집가볼만한곳  (12) 2016.06.08
[거제도맛집] 거제에서 저렴하게 소주 한 잔 들이킬 수 있는 돼지국밥 전문 '종가국밥' 맛 집 소개/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맛집 추천/거제도맛..  (13) 2016.05.11
[거제도맛집] 소고기 등심 2인분으로 즐긴 만찬/거제맛집/거제맛집 가볼만한곳/거제도맛집 가볼만한곳/거제맛집추천/거제도맛집추천  (8) 2016.04.07
[거제도맛집] 주말과 휴일 여행자로 넘쳐나는 장승포동 가볼만한 맛 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장승포 맛집/2월여행지추천/청해막썰이횟집/거제여행코스  (8) 2016.02.10
[거제도맛집] '거제관광 1번지' 일운면 지세포에서 간단히 점심 할 수 있는 곳, 지세포쌈밥/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  (7) 2016.01.30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6.05.11 07: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담없이 한 잔 즐길 수 있어서 좋은데요

  2. Favicon of https://yahoe.tistory.com BlogIcon 금정산 2016.05.11 0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거제도에 이런 멋진 맛집이 있군요 ㅎㅎ
    군침만 흘리며 갑니다.

  3.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05.11 0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해외여행보다 국내 여행을 해야 합니다
    거제 하루 여행 코스 소개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6.05.11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정도면 소주 서너병은 마실 수 있겠습니다.
    행복하세요^^

  5. Favicon of https://dragonphoto.tistory.com BlogIcon 드래곤포토 2016.05.11 1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6.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6.05.11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차림 정갈하니 맛깔나게 보입니다~
    거제에서 일하는 친구도 걱정이 많더라구요. 조선소에 있거든요
    하루빨리 경기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7. Favicon of https://blog.morakmorak.com BlogIcon 모락한의원 2016.05.11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점심을 든든하게 먹었는데도....
    한그릇 뚝딱할 수 있을 거 같아요~

  8. Favicon of https://ooooooyes.tistory.com BlogIcon 어바웃피 2016.05.11 1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육에 홍어 완전 맛있겠어요!!홍어진짜좋아하는데~~

  9. Favicon of https://camelion.tistory.com BlogIcon 카멜리온 2016.05.11 1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어 지금 완전 배고픈데 엄청 배고프게 만드시는군요~~
    국밥 한사바리 하고 싶네요

  10. Favicon of https://tina0406.tistory.com BlogIcon 티나짱 2016.05.11 2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힌홍어를아직한번도못먹어봤는데..항상느낌으로만생각하죠~
    삼합먹어보고싶어요

  11. 2016.05.11 21: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2. Favicon of https://kbank.tistory.com BlogIcon 행복생활 2016.05.11 2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맛나보이는군요~ ㅎㅎ
    맛나게 보고 갑니닷!!

  13. Favicon of https://shinlucky.tistory.com BlogIcon 신럭키 2016.05.12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키야,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들어와봤습니다. ㅎㅎ

 

[사는이야기] 낙천 할매 돼지국밥 집 할머니의 휴가는 언제 끝나는 것일까

 

 

[사는이야기] 낙천 할매 돼지국밥 집 할머니의 휴가는 언제 끝나는 것일까

 

병원에 입원한 어머니를 만나러 부산으로 가는 길.

거가대교를 지나 국도 2호선을 따라가다 녹산교를 지나면 '낙천할매 돼지국밥' 식당이 눈에 들어온다.

집을 지은 지 오래되어서일까, 외벽은 탈색되고 허름한 모습이다.

간판 디자인도 1970년대 스타일을 흠뻑 담고 있다.

문득, 할매가 손수 만든 국밥 맛이 어떨까 싶으면서, 한 번 들러 먹고 싶은 생각도 인다.

 

출입문을 보니, '휴가'라고 쓴 종잇장이 하나 붙어있다.

그러고 보니 지난주에도 이 안내문을 본 것 같다.

할매가 외국으로 장기 출타했거나, 집에 무슨 일이라도 있는지 궁금하다.

아니면 혹여 '몸이 아파 병원에 몸져누웠을까', 이런 생각도 든다.

 

이번 주말에도 어머니를 만나러 부산으로 가야한다.

그 땐, '휴가'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지 않다면, 할매가 정성스레 지은 돼지국밥 한 그릇을 먹어보고 싶다.

허름한 집 외형의 모습과는 달리 구수한 국물 맛이 가득 담긴 국밥 한 그릇.

어떤 맛으로 나를 맞을는지, 그 국밥 한 그릇을 먹고 싶은 생각이다.

 

[사는이야기] 낙천 할매 돼지국밥 집 할머니의 휴가는 언제 끝나는 것일까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ystem123.tistory.com BlogIcon 예또보 2015.03.17 0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한번씩 저런거 보면 안타까운 생각이 들죠 ㅠ

  2. Favicon of https://sjinub15.tistory.com BlogIcon misoyou 2015.03.17 0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리 돌아오셨으면 싶네요

  3. Favicon of http://bbs2018.tistory.com BlogIcon 랩소디블루 2015.03.17 0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국밥한그릇 먹으면 든든하겠네염 잘보고 갑니다.

  4. Favicon of https://hansik07.tistory.com BlogIcon Hansik's Drink 2015.03.17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맛집일것 같은데 말이죠!!

  5. Favicon of https://tokyo.innoya.com BlogIcon 이노(inno) 2015.03.17 0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국밥 안먹은지도 10년이 다되어가네요.
    갑자기 급땡기네요

  6. Favicon of https://lilyvalley.tistory.com BlogIcon 릴리밸리 2015.03.17 1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가라고 썼으니 자식들 만나러 가셨나봅니다.
    어머님도 하루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7.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5.03.17 1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년에 대여섯번은 지나가는 길인데 유심히 보지 않아서 그런지 첨 보는것 같습니다.
    행복하세요^^

  8. Favicon of https://saygj2.tistory.com BlogIcon 광주랑 2015.03.17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낯모르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몇 번 지나다 보면 문득 안부가 궁금해지는 것이 사람 사는 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

  9. Favicon of https://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5.03.17 1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 주에는 꼭 문이 활짝 열려있길 바랄께요^^

  10. Favicon of https://hunisblog.tistory.com BlogIcon HUNIs 2015.03.17 1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걱정이 많이 되시겠어요.. 그래도 좋게 생각하고 있는게 좋겠네요.. ^^

  11. Favicon of https://rnasatang.tistory.com BlogIcon 낮에도별 2015.03.17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 좋은 일은 아니였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

  12. Favicon of https://yahoe.tistory.com BlogIcon 금정산 2015.03.17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핏보다 옥산대교 부근깉디 싶었는데 그곳이 맞는가보군요 ㅎㅎ
    장기 출타중인가보네요

  13. Favicon of https://lynmi.tistory.com BlogIcon 린미 2015.03.17 2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곳이 숨겨진 맛집이 아닐까요?ㅎㅎ
    근데 휴가를 가셨네요~~~아마 정말 휴가이실꺼에요~ㅎ
    저도 휴가 내고 쉬고 싶어요~ㅎㅎㅎㅎ

  14. Favicon of https://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2015.03.17 2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더 기다리다 드시면 그 맛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허름한 가게모습이 뭔가 대단한 맛이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편안한 저녁되세요 ^^

 

[거제도맛집] 거제도여행코스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국밥집, 일운국밥

/거제도여행추천

 

 

[거제도맛집] 거제도여행코스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국밥집, 일운국밥

/거제도여행추천

 

거제도를 여행하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녁시간에야 여행의 피로도 풀 겸, 친목도 다지는 차원에서 푸짐한 상차림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시간에 쫓겨 거제도를 벗어나야 할 때, 허기라도 채워야만 한다면, 간단한 식사라도 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리 간단한 식사라도 그래도 음식 맛이 있어야만 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오늘은 거제도여행코스에서 남부지역을 통과하면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맛 집을 소개합니다.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에 위치한 '일운국밥'

죽풍은 개인적으로 이 맛 집을 즐겨 찾고 있습니다.

이유는 국밥이 입맛에 딱 맞아 떨어지고, 국물 맛이 끝내주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음식점에 들어서면 무슨 음식을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오죽하면 '짬짜장'이라는 메뉴가 등장했을까요?

짬뽕도 먹고 싶고, 짜장면도 먹고 싶어 생긴 말이지요.

죽풍도 이 국밥집에 들어서면 무얼 먹어야할지 고민을 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 고민은 옛날이야기가 되어 버렸습니다.

왜냐고요?

'내장국밥'이 너무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다른 메뉴는 아예 쳐다보지 않을 정도로, 내장국밥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오로지 내장국밥만 시켜 먹습니다.

 

거제도 일운면을 통과해서 남부면 지역으로 이동하는 국도 14호선 길가에 자리한 '일운국밥'

국밥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일부러 이곳에 들러 맛을 보아도 좋을 것입니다.

거제도맛집 추천, '일운국밥' 맛 집, 강력 추천합니다.

 

 

 

 

 

 

 

손님을 맞이하는 마음, 즐거움이 가득한 국밥집

 

돼지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미리 예방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 돼지고기는 소고기보다 10배나 많은 비타민 B1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의 대사를 돕고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비교적 열에 강해서 끓이거나 삶아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국밥 수육과 같이 삶는 조리법은 고기의 기름기(포화지방산)를 배출뿐만 아니라, 발암 물질도 유발하지 않습니다.

 

일본의 오키나와에는 장수자로 많기로 유명한데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이 일본 본토의 10배에 이릅니다.

 

일운국밥의 뽀얀 국물은 깔끔하고 시원하여 먹을수록 감칠맛이 납니다. 모든 음식에는 손님을 맞이하는 정성과 마음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 일운국밥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510(일운면 지세포리 873-5)

. 상호 : 일운국밥

. 메뉴 : 돼지국밥, 따로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황소국밥, 수육백반, 돼지수육, 내장수육 등

. 전화번호 : 055-681-0188

. 주차문제 : 인근 공터 주차장 등 주차문제 애로사항 없음

 

※ 아침 7시부터 식사됩니다.

 

. 인근지역 가볼만한 곳 : 장승포유람선터미널, 지심도도선터미널, 조선해양문화관, 어촌민속전시관, 거제요트학교, 와현해수욕장, 와현유람선터미널, 구조라해수욕장 등

 

 

 

 

[거제도맛집] 거제도여행코스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국밥집, 일운국밥

/거제도여행추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bs2014.tistory.com BlogIcon 뉴론7 2014.07.14 04: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순대국밥보단 따로국밥은 어떨까 순대가 먹음직 스럽네염 잘보고 감니다.

  2. Favicon of https://moldone.tistory.com BlogIcon 청결원 2014.07.14 0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겠네요..

  3. Favicon of https://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2014.07.14 07: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인생에 가장 맛있는 음식 베스트에 들어가는 것이 순대국밥입니다. ㅎㅎ
    어느 블로그를 가더라도 순대국밥만 보이면 그날은 꼭 순대국밥을 먹게되는데...
    오늘은 내장국밥이지만 그래도 순대국밥을 먹어야 할 그날인듯 싶습니다. ㅎㅎ

  4. Favicon of http://landbank.tistory.com BlogIcon landbank 2014.07.14 0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정말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
    저도 순대국밥 먹으러 가야할까봐요 ㅎㅎ

  5. Favicon of https://system123.tistory.com BlogIcon 예또보 2014.07.14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국밥너무 맛나보입니다 ㅎㅎ

  6. Favicon of https://barunee.tistory.com BlogIcon 바른이치과 2014.07.14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밥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아침부터 ㅠㅠ

  7. Favicon of https://lilyvalley.tistory.com BlogIcon 릴리밸리 2014.07.14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장국밥이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거제도 여행을 계획중인데 메모해 두겠습니다.^^

  8.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4.07.14 1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나보이는걸요!
    군침이 돕니다 ㅎ

  9. Favicon of https://cbdok.tistory.com BlogIcon 명태랑 짜오기 2014.07.14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 국밥이 맛있어 보입니다.
    먹고싶어 지네요~~ㅎㅎ

  10.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4.07.14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중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이네요

  11.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4.07.14 1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산돼지국밥 스타일의 국밥집이군요

  12. Favicon of https://sosolife.tistory.com BlogIcon 유쾌한상상 2014.07.14 1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우젓 올려진 국밥을 보니
    순간 침이.......ㅋㅋㅋㅋ

  13. Favicon of http://miso100473.com BlogIcon 미소바이러스 2014.07.14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맛나보입니다 ㅎㅎ

  14.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4.07.14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국밥 한 그릇이면 소주 한 병은 거뜬히 비울 수 있죠.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_^

  15. Favicon of https://boyundesign.tistory.com BlogIcon 귀여운걸 2014.07.15 0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국밥이 푸짐하고 맛나겠어요~
    거제도 놀러가면 꼭 들려봐야겠어요^^

  16. BlogIcon 아니다. 일운국밥.. 2014.07.29 1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여행 마지막날..
    일운국밥 땜시 기분 잡쳐..
    중국산김치에..
    당면순대가 찹쌀순대루 둔갑하구
    다시다 국물에..
    완죤 낚시성 광고에 당햇네..ㅈ

    에.퉤퉤뒈..

  17. cello 2015.10.12 1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운국밥 단골로서 객관적인 정보 전달해보겠습니다(개인생각입니다)
    돼지국밥(순대,내장,썩어) 육수 정말 끝내줍니다. 고기육질도 다른
    국밥집과는 달리 정말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육수가 정말 진국인것을 알수있는방법은
    애기들 먹인다고 육수좀 달라면 따로 떠주는데,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이납니다.
    사실음식은 정말 만족인데, 주인아주머니는 좀 불만입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일반가게만큼 친절하지가 않은것 같음. 친절이라는 단어보다
    살갑지 않다는 느낌? 그래도 맛이 좋아 용서됨.
    저녁시간에 동네사람들 많이 오는거 보면 정말 음식은 맛있는, 거제에서 알려지지 않은 맛집임.
    돼지국밥 매니아라면 정말 후회안할곳입니다.

 

2012년 5월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월간 블로그 발행/거제도여행지

 

덜꿩나무꽃.

 

2012년 5월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월간 블로그 발행/거제도여행지

 

 쥐오줌풀.

 

 산딸기나무와 꽃.

 

할미꽃.

 

2012년 5월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월간 블로그를 발행합니다.

 

☞ 아래 기사제목을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2. 05. 01. (합천여행)  합천 해인사 편액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1)

2012. 05. 02. (야생화)  봄바람이 부는 날 돌단풍은 나를 유혹하고...

2012. 05. 03. (거제도여행) 국내 최초로 열리는 꿈의 바닷길

2012. 05. 04. (거제도축제) 2012거제세계조선해양축제, 화려한 개막식과 축하공연

2012. 05. 05. (거제도축제) 2012거제세계조선해양축제, 셋째 날, 어린이날을 위한 특별행사

2012. 05. 06. (거제도축제) 2012거제세계조선해양축제, 넷째 날, 축제는 무르익고

2012. 05. 07. (거제도축제) 2012거제세계조선해양축제, 마지막 날, 대단원의 막은 내리고

2012. 05. 07. (거제도여행) 116개 뗏목 연결한 길, 한번 밟아 봅시다

2012. 05. 08. (야생화)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준다는 것, 그만큼 사랑한다는 증거가 아닐까요?

2012. 05. 09. (여수엑스포)  여수엑스포 쉽게 가는 길(남해서상~여수엑스포)

2012. 05. 10. (거제도여행)  전국 제일 관광지 꿈꾸는 마을을 소개합니다(구조라정보화마을)

 

'죽풍' 태어났던 거제시 아양리의 1970년대 초 모습입니다. 지금은 육지를 개발하고 바다를 매립하여 조성한 대우조선해양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63년 6월 초부터 시작된 장마와 태풍 '셜리'의 영향으로, 6월 25일 오전 8시 5분께 발생한 산사태(붉은 원)로 주민과 경찰 70명이 목숨을 잃었던 장승포항 일대 풍경입니다.

 

1920년 장승포항 풍경입니다. 그 당시 거제도 제일의 번화가로 활기 넘치는 도시였으나, 1980년 이후에는 한때 '불 꺼진 항구'로 불릴 만큼 낙후된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주말이면 수많은 여행자가 맛 집을 찾고, 해금강와 외도를 오가는 유람선을 타기 위해 몰려듭니다. 또한 동백꽃 피는 지심도 도선을 타는 장소가 있어 거제여행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2. 05. 11. (야생화)  어릴 적 보릿고개 시절 어렵사리 먹었던, 한국의 바나나라 불리는 으름(으름덩굴)

2012. 05. 12. (거제도축제)  거제 맹종죽테마파크 숨소슬 죽림 페스티벌

2012. 05. 13. (합천여행) 합천 해인사 편액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2)

2012. 05. 14. (야생화) 사라져 가는 야생화 할미꽃

2012. 05. 15. (여수여행) 엑스포는 여수에서, 관광은 하동에서

2012. 05. 16. (야생화)  야생화 이름은 어떻게 지을까요?

2012. 05. 17. (야생화)  거제 국사봉 주변 임도에 핀 야생화(덜꿩나무, 가시붓꽃, 산딸기나무)

2012. 05. 18. (합천여행)  합천 해인사 편액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3)

2012. 05. 19. (거제도여행)  거제 장승포 100년사 사진에서 역사의 현장을 찾다

2012. 05. 20. (거제도여행)  부처님오신 날 앞둔 거제 정인사 풍경

 

 

 

 

 

 

2012년 5월 초, '2012거제세계해양조선축제' 때 고현항 풍경.

 

2012. 05. 21. (북유럽여행)  러시아여행에서 사 온, 솔직함이 들어 있는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

2012. 05. 22. (야생화)  야생화 이름도 예쁜 꽃만큼, 잘 어울리는 이름을 지었으면 합니다(쥐오줌풀)

2012. 05. 23. (남해여행)  여수엑스포, 남해 서상항에서 뱃길로 30분이면 OK

2012. 05. 24. (거제도여행)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본 타이타닉호의 모든 것들

2012. 05. 25. (불교이야기)  불기 2556년 부처님 오신 날, 거제불교사원연합회 봉축행사

2012. 05. 26. (거제도맛집)  씹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도다리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2012. 05. 27. (사는이야기)  봄철 최고 어종 히라스, 그 진정한 맛이란?

2012. 05. 28. (거제도맛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

2012. 05. 29. (불교이야기)  부처님 오신 날에 얻은 작은 깨달음

2012. 05. 30. (거제도여행)  밤하늘에 색소폰 소리는 울려 퍼지고

2012. 05. 31. (거제도여행)  환상의 섬 장사도로 떠나는 길을 찾아

 

 

 

 

 

 

거제시 하청면 소재 거제맹종죽테마파크 모습과 지역특산물인 거제도맹종죽으로 생산한 댓잎자.

 

2012년 5월 <안개 속에 산은 있었네> 월간 블로그 발행/거제도여행지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3.07.08 0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풍경들...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2. Favicon of https://happyqueen.tistory.com BlogIcon 가을사나이 2013.07.08 0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힐링하기에 좋은 장소네요

  3. Favicon of http://happysaram.tistory.com BlogIcon 금융연합 2013.07.08 0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좋은 사진입니다.

  4. Favicon of https://agapejoseph.tistory.com BlogIcon agapejoseph 2013.07.08 0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곳은 언제나 생각나고 꼭 다시 찾아가게 됩니다.
    무던운 여름철 건강하게 나세요~^*

  5. Favicon of https://yahoe.tistory.com BlogIcon 금정산 2013.07.08 0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창기의 거제도 사진에 한참 눈길을 머금고 갑니다.
    즐거운월요일 홧팅하세요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3.07.09 08: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로 많이 발전한 모습입니다.
      어릴적 기억이 생생히 떠오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6. Favicon of https://imrich.tistory.com BlogIcon 리치R 2013.07.08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통영~ ㅋㅋ
    거제도도 기회되면 한번 다시 가고싶어요.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3.07.09 0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통영여행 잘 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다음엔 거제도로 한번 오시기 바랍니다.
      멋지게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 안경 2013.07.08 1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전국 최고의 여행 블로그가 되길 기원드리며,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한 여행정보 곳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무궁한 발전과 항상 건강하시길~~~~~~

  8. Favicon of https://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2013.07.08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생화와 불꽃놀이 사진이 멋집니다
    장마철 건강에 유의하세요~

  9.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 2013.07.08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멋진 곳이군요^^
    덕분에 잘 알아간답니다~

  10.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3.07.08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이지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저도 가고 싶어요 ㅎ

  11. Favicon of https://ggng2.tistory.com BlogIcon 헬로끙이 2013.07.08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좋은곳 거제도 이야기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한주의 시작 활기찬 하루되세요 ^^

  12. Favicon of https://datafile.tistory.com BlogIcon 신기한별 2013.07.08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여행할 때 참고가 될 것 같아요

  13. Favicon of https://samilpack.tistory.com BlogIcon 포장지기 2013.07.08 1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14. Favicon of https://breastpark.tistory.com BlogIcon 가슴성형 2013.07.08 1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너무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오늘 되세요 >.<

  15. Favicon of https://oldhotelier.tistory.com BlogIcon 늙은 호텔리어 몽돌 2013.07.08 1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큰 산사태가 있었군요....
    개항이후에는 나름 번성했었나 보군요.
    사진들 즐감했습니다~ㅎ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3.07.09 0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
      개항이후 참으로 번창했던 장승포항입니다.
      산사태로 많은 인명피해도 발생하였습니다.
      지금은 많이 변한 모습으로 전국의 여행자를 맞이하는 장승포랍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16. Favicon of https://blogenjoy.com BlogIcon 블로그엔조이 2013.07.08 2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 여름 가기전에 거제 꼭 가봐야겠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3.07.09 08: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올 여름 휴가는 거제도에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참으로 좋을 것입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17. Favicon of http://aduyt.tistory.com BlogIcon 어듀이트 2013.07.08 2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올해에는 꼭 가보고 싶다는.
    더군에 잘 보고 간답니다~

  18. Favicon of https://mx-skin.tistory.com BlogIcon 엠엑스 2013.07.11 1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는 덕분에 꼭 여행해보고 싶은 곳으로 ..
    진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3.07.12 0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꼭 거제도를 여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곳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날 금욜입니다.
      주말과 휴일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거제맛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

 

[거제맛집] 거제시 고현동 재래시장에 위치한 충남국밥 맛집의 돼지 내장수육. 양이 푸짐합니다.

 

[거제맛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 집

 

블로그 맛집이라면 화려한 간판을 달고, 실내 장식이 예쁘고, 음식도 깔끔한 모습으로 식탁에 오르는 모습이 떠오를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맛집 블로그에도 이와 같은 상황이 그려지기도 합니다. 물론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꼭 이런 맛집이 아니라도 맛이 있는 식당이 있다는 것을.

 

지난 주 금요일. 야근으로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중국음식으로 저녁을 시켜 먹으려다, 시장구경도 할 겸 재래시장을 찾았습니다. 역시 시장 통은 살아 있는 삶의 현장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 줍니다. 소문난 돼지국밥집으로 갔습니다. 간단한 돼지국밥이지만, 거제사람들한테는 소문난 식당이거든요.

 

점심시간 때는 줄을 서야만 할 정도로 북적이는데, 이날 저녁은 왠지 손님이 별로 없었습니다. 하필 금요일이 돼서 그랬을까요, 제 옆에 붙은 사람들은 어디론가 다 떠나고 없었기에, 혼자서 내장국밥 하나를 시켰습니다. 7천 원짜리 돼지 국밥을 말입니다.

 

[돼지국밥] 거제시 고현동 재래시장에 위치한 충남식당 맛집의 돼지 내장수육. 간단하지만 맛이 있습니다.

 

돼지국밥에는 새우젓이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반찬이죠. 새우젓과 양념고추장을 넣고 훌훌 비빕니다. 그리고 먹기 시작합니다. 참으로 맛이 있습니다. 배가 고파 맛이 있는 걸까요, 맛이 있어 맛이 있는 것일까요. 아무튼 맛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새우젓이 모자라 조금 더 달라고 부탁하니, 처음 내 놓을 때 보다 더 많은 양을 내어 줍니다.

 

식당에 올 때마다 참으로 이상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비단 이 식당뿐만 아니라, 다른 식당에서도 반찬이 부족하여 추가로 시키면, 당초 가져 올 때 보다 더 많은 양을 가져다준다는 것입니다. 손님이 반찬을 더 달라고 하니, 주인이 화가 나서 많이 먹고 배터지라고 양을 더 주는 것인지, 진짜로 맛이 있는가 보다 해서 맛있게 드시라고 양을 듬뿍 주는지 모를 일입니다. 아무튼 맛있게 먹었습니다.

 

[거제맛집추천] 돼지 내장국밥에 나오는 새우젓을 조금 더 달라고 하니, 이렇게 많이 내어 줍니다.

 

계산을 하면서 폰 카메라로 이리저리 사진을 찍으니, 주인이 뭐 땜에 찍느냐고 물어봅니다. 블로그에 올리려 한다고 하니 물어보지도 않은 말을 하며, 함박웃음을 짓습니다.

 

"이 식당을 한지가 25년이 됐지. 서른여덟(38)에 시작해서 내 나이 육십 셋(63)이니 25년이 맞네. 내가 하기 전에는 할머니가 식당을 운영했는데, 할머니는 8년을 하고 내가 물려받았어. 내 고향은 진주지. 우리 식당엔 거제사람만 오는 것이 아니고, 외지 사람들도 많이 와. 어떻게 찾아오는지 모르겠어."

 

[거제도맛집추천] 거제시 고현동 재래시장 안에 위치한 충남식당. 평일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점심을 먹을 수 있는데, 금요일 저녁 주말이라 그런지 손님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묻지도 않은 말을 이어가면서 끝을 내는 말이 조금 당혹스럽습니다.

 

"그런데, 아저씨는 어디서 왔어?"

"문밖에서요. 하하하. 농담입니다. 거제사람이죠. 얼마예요?"

"7천 원."

"여기 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건강하시고 돈 많이 버세요. 또 올게요."

 

김치 깍두기 다섯 조각, 풋고추 두개, 양파 조금, 새우젓 그리고 돼지 내장국밥을 포함해서 7천 원입니다. 참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도 부르니 이 보다 더 행복한 저녁식사는 없을 것만 같습니다. 여행자 여러분! 거제여행을 하실 때 이 국밥집을 한번 꼭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돼지국밥은 입맛을 당기게 하고도 남을 것입니다.

 

시장 통에는 살아있는 삶의 현장입니다. 구경거리는 여행자의 발길을 멈추게 할 것입니다. 볼거리도 많고 사고 싶은 것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거제맛집] 거제시 고현동 재래시장 안에 위치한 충남식당.

 

 

[거제여행]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appysaram.tistory.com BlogIcon 금융연합 2012.05.28 15: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게소에서 돼지국밥 먹은적 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잘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2.05.29 0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돼지국밥. 급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맛도 보고 시간도 절약되고 좋은 음식이죠. 맛도 있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s://leader1935.tistory.com BlogIcon 까움이 2012.06.02 2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돼지... 내장탕을 못먹어요 ㅠㅠ
    아쉽지만 이집은 다음에 패스해야겠어요~ ㅠㅠ

  3. 강산에 2012.07.27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이 바뀌니 예전같지않더이다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2.07.28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주인과 똑 같을 수야 없겠죠. 자꾸 먹어 보면 그래도 새로운 주인장의 손맛에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더운 여름날씨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한자를 아시는 분 손들어 주시면...

이 한자를 아시는 분 손들어 주시면...

많은 사람들이 오가며 드나드는 버스주차장. 거제시 고현동에 있는 시외버스주차장은 시내버스도 함께 주정차 하고 있어 거제시민과 거제시를 찾는 외래객들로 많이 붐비고 있다. 며칠 전, 이곳 주차장 인근 식당에 돼지국밥 한 그릇을 먹으로 갔다가 처음 보는 희한한(?) 글자가 새겨진 액자 하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한자와는 달리 다른 모습을 한 특이한 글자라는 생각이 들어 주인에게 물어보니, 주인장도 잘 모른다는 것. 몇 해 전, 어느 스님한테 받았다는 것과, 액자를 해 걸어 놓으면 장사가 잘 돼 많은 돈을 벌수 있지 않겠느냐 하는 이야기가 전부였다고 한다.

정성스레 액자를 해서 걸어 놓은 탓일까? 실제로 이후에 영업이 잘 돼 많은 돈을 벌였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한 주인장의 이야기 보다는 액자에 담긴 이 글자가 궁금할 뿐이다. 네 글자로 된 이 한자, 누구 아시는 분 있으면 좀 가르쳐 주셨으면. 거제시 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 주변에 있는 백년돼지국밥집.

나도 돈 많이 벌수 있도록 저 액자 하나 만들어 걸어 볼까나!

이 한자를 아시는 분 손들어 주시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daoloth.tistory.com BlogIcon 에바흐 2011.09.16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떤 주술같은 걸까요?
    얼핏 보고 道인 줄 알았지 뭡니까..-ㅁ-

  2. 박천현 2011.09.16 0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보초재 라는 한자를 한글자로
    표시한 중국식 한자이며
    중국의 식당이나 돼지저금통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 죽풍 2011.09.17 1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제주도 여행 다녀 오느라 답글이 늦었네요. 뜻 잘 알았습니다.

  3. Favicon of https://www.stylemission.kr BlogIcon STYLE Mission 2011.09.16 0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進寶招財 [진보초재]

    위 4글자를 한글자로 표시한글자 입니다 자세히보시면 보이실거예요
    상징적인 글자이며 실생활속에서 사용되는 글자는 아닙니다,,

    주로 음식점이나 저금통 등지에 많이 그려져잇습니다.

    • 죽풍 2011.09.17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제주도 여행 다녀 오느라,,, 예, 뜻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s://mary-ann.tistory.com BlogIcon 메리앤 2011.09.16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말씀하신대로 한 글자의 한자가 아니라 '보화가 들어오고 재물을 초대한다'라는 글자를 조합한 서예(?)지요.
    중국에 가면 상점에 많이 붙어있습니다. (중국식 발음 : 进宝招财 '찐빠오짜오차이')
    좋은 시간 되세요~.

    • 죽풍 2011.09.17 1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제주도 여행 다녀 오느라 늦었네요. 중국식 발음까지 덧붙여 주니 뜻을 정확히 알겠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5. 박성제 2011.09.16 2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죽풍님 부자 안되셔도 지금그대로 정말좋은겁니다
    님이 부자가되면 우리와이별이죠
    무언가을 얻어면 무언가을 버려야 합니다
    지금이대로가 참 좋슴다

    • 죽풍 2011.09.17 1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원장님! 참으로 명언을 하십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그래도 살아 갈 만큼은 부자가 돼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