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맛집

[거제도맛집] 거제에서 저렴하게 소주 한 잔 들이킬 수 있는 돼지국밥 전문 '종가국밥' 맛 집 소개/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맛집 추천/거제도맛..


[거제도맛집] 거제에서 저렴하게 소주 한 잔 들이킬 수 있는 돼지국밥 전문 '종가국밥' 맛 집소개

/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맛집 추천/거제도맛집 추천



며칠 전, 서울친구로부터 걸려온 전화 한 통.

"뉴스 보니 조선업계 불황과 구조조정으로 지역경기가 안 좋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어떤지 궁금하네."

"그래. 중앙뉴스도 많이 타서 그런지 지금 거제도는 전국적인 관심사가 되고 있어. 퇴근하고 간단히 저녁 먹으러 식당에 들러도, 북적이든 손님들도 많이 끊긴 것은 사실인 것 같아. 경기가 이전대로 빨리 회복됐으면 하는 것이 거제시민들의 바람이야."


"거제도 지역경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실제로 퇴근하고 식당에 가더라도 예전같이 많은 손님들이 자리하지 않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갑이 얇아지니 지갑을 여는 것도 당연히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정부와 조선소에서 대책 마련을 한다지만 빠른 시일 안에 쉽게 해결될 전망은 불투명한 실정입니다.

그러다보니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근로자와 지역 상인들은 불안하고 우울한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이런 실정을 감안하여 지난 6일을 임시공휴일을 지정하여 내수경기 진작에 힘을 기울였지만 그 성과도 불분명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으로 각 지역경기가 살아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거제도로 여행오시는 분들을 위해 저녁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집을 소개합니다.




거제시 장승포동에 자리한 '종가국밥' 맛 집.

이곳은 대우조선해양 두모동(장승포동의 한 동네) 출입문이 있는 지역으로, 근로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맛 집입니다.

메뉴는 돼지국밥과 홍어가 주된 상차림입니다.

저녁에 퇴근하면서 간단히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안주거리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얇아지는 지갑을 생각하면 비싼 고깃집이나 횟집을 갈 여력도 되지 못한 실정이라 저렴한 이런 곳이 제격일 수 있습니다.


지인과 오순도순 나누는 이야기 속에는 힘든 삶이 스며있습니다.

사람은 온갖 고민과 고통을 안고, 이를 극복하며 잘 살려고 노력합니다.

여행도 일상의 피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내일을 위한 충전의 기회를 갖는 뜻이 있을 것입니다.

거제도를 찾는 여행자들도 이곳 맛 집에 들러 근로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하는 시간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제도 장승포동에 자리한 '종가국밥' 맛 집.

이곳에서 사람 사는 세상으로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종가국밥' 맛 집 찾아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장승포동 364-3

. 상호 : 종가국밥

. 메뉴 : 돼지국밥, 수육, 병천순대, 홍어삼합, 흑돼지수육 등

. 전화번호 : 055-682-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