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부산여행]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과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 양대 활어 회 센터 구경/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자갈치 신동아시장

 

[부산여행]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과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 양대 활어 회 센터 구경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자갈치 신동아시장

 

 

[부산여행]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과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 양대 활어 회 센터 구경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자갈치 신동아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물론, "여행을 좀 다닌다"하는 여행자라면 모를 사람이 별로 없을 듯합니다.

그럼에도 전체 국민을 상대로 조사해보면 '자갈치시장'이라는 이름도 듣지 못한 사람도 많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왜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일까요?

 

문득, 2005년도 거제시 관광홍보를 위하여 서울에 소재한 한국관광공사에 들른 적이 있습니다.

그때, 소속 직원들을 비롯한 참여한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총 네 가지를 물었습니다.

① '거제도'를 아느냐?(들어 보았는지?)

② '거제도'에 가본 적이 있느냐?

③ '외도'를 아느냐?(들어 보았는지?)

④ '외도'에 가본 적이 있느냐?

 

답변은 놀라웠습니다.

①번이나 ②번보다는, ③번이나 ④번이 인지도와 가 본 경험이 훨씬 높게 나왔다는 것입니다.

거제도(거제시)는 한국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두 번째 큰 섬으로, 외도는 거제도 안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이 섬(외도)은 거제도여행 1번지라 할 정도라 잘 가꾸어져 있어 웬만한 여행자라면 모르는 이가 별로 없을 정도입니다.

당시, "아직도 거제도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부산 자갈치시장으로 돌아갑니다.

'자갈치 시장'은 부산시 중구 남포동(자갈치해안로 52, 남포동 5가 105-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 인근에는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자갈치로 42, 남포동 5가 94)이 있습니다.

두 시장 사이의 거리는 불과 채 100m도 되지 않은 짧은 거리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남포동에 가면 자갈치시장에만 들렀는데, 이번에는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에 가 봤습니다.

여기에도 활어 회 센터가 넓게 자리하고 많은 여행자들로 자리가 북적였습니다.

두 시장 모두 수많은 종류의 활어와 어패류를 판매하고 있는 것은 같지만, 다른 점도 있다는 것입니다.

 

자갈치시장은 회(어패류)를 구입하여 2층 식당으로 가서 먹어야하지만,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은 3층에 있는 식당으로 가서 먹을 수도 있고, 시장 안에 자리한 식탁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장 안이 시끄럽기는 하지만, 북적이는 사람들 속에 먹는 즐거움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남포동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에 들러 사람들이 떠드는 시장 안에서 회를 맛나게 먹었습니다.

신동아시장 1층 42, 43, 44호 코너인 '광진상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시장에서는 2인 기준(1kg)으로, 즉석에서 먹으면 3만 원, 3층 식당으로 가면 2만 원을 받고 있습니다.

3만 원짜리 회 한 접시(밀치, 개상어, 광도다리 각 1마리)를 시켰더니, 낙지 1마리와 멍게 몇 조각을 덤으로 제공합니다.

미역국도 생선뼈로 졸인 간장조림도 조금 나왔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조금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결국 회 몇 조각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부산 나들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광진상회(신동아시장 1층 42, 43, 44호)

 

. 위치 : 부산시 중구 남포동 5가 92번지

. 상호 : 광진상회(신동아시장 1층 42, 43, 44호)

. 취급 : 아나고, 산낙지, 활어, 어패류 도·소매, 주문배달 등

. 전화번호 : 051-248-4817/ 010-2799-1358

 

☞ 매월 둘째 화요일, 넷째 화요일을 휴무입니다.

 

 

 

 

 

 

 

[부산여행]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과 신동아 수산물종합시장 양대 활어 회 센터 구경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자갈치 신동아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