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부산여행] 부산 갈맷길 4코스 중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해안산책로 길을 걷다/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다대포해수욕장 정비사업

 

[부산여행] 부산 갈맷길 4코스 중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해안산책로 길을 걷다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다대포해수욕장 정비사업

 

부산 다대포 몰운대 해안산책로 전망대에서 본 다대포해수욕장 주변 풍경.

 

[부산여행] 부산 갈맷길 4코스 중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해안산책로 길을 걷다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다대포해수욕장 정비사업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

부산은 참 가볼만한 곳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도심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자갈치시장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 여러 곳의 해수욕장에서는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거닐면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렇다면 걷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는 없을까요?

부산에는 '갈맷길' 코스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부산 갈맷길 4코스(남항대교~낙동강 하굿둑)에 포함돼 있는 몰운대 해안산책로를 소개합니다.

이 해안산책로는 다대포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어 아름다운 바다 풍경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몰운대

 

 

부산광역시 지정 기념 지정물 제27호

소재지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산 144 일원

 

몰운대는 16세기까지 몰운도라는 섬이 있었으나, 그 후 낙동강에서 내려오는 흙과 모래가 퇴적되어 다대포와 연결된 부산의 전형적인 육계도이다. 안개와 구름이 끼는 날에는 그 속에 잠겨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몰운대라고 하였다.

 

이곳의 남단에는 파도의 침식으로 형성된 해식동이 발달되어 있고, 배후인 육지쪽에는 수려한 모래해안이 있어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몰운대는 우거진 숲, 기암괴석, 파도와 수려한 모래밭으로 빼어난 경승지로 이름이 나 있었다. 이곳의 대표적인 수종은 해송인데, 그 사이에는 활엽수 등 약 90여 종이 자라고 있다. 그리고 삼광조, 갈매기 등 많은 종류의 새들을 볼 수 있는데,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철새들이다.

 

몰운대에는 다대포 객사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부산포 해전에서 승전을 거둘 때 큰 공을 세우고 순절한 정운공순의비가 있다. 

 

 

 

몰운대 해안산책로 이용안내

 

이용시간 : 동절기(10월~3월) 08:00~18:00/ 하절기(4월~9월) 05:00~20:00

 

이용 시 주의사항

. 몰운대 해안산책로는 아름다운 다대포의 낙조 및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편의시설물로 깨끗한 환경과 자연보호를 위하여 음주, 취사행위를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고 뛰어다니거나 난간에 기대고 매달리는 등 위험한 행위를 삼가 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간별 거리

. 안내표지판 제1전망대(132m)  → 제2전망대(122m)  → 제3전망대(6m) 총 260m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옆 몰운대 해안산책로를 걸으면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변에는 다대포해수욕장 정비 사업으로 아름다운 공원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공원을 한 바퀴 돌면서 부산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부산여행] 부산 갈맷길 4코스 중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 해안산책로 길을 걷다

/부산여행코스/부산 가볼만한 곳/다대포해수욕장 정비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