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특산물및축제

[함양여행] 가을에 열리는 함양 최고의 축제 제14회 함양산삼축제와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함양 상림숲/산삼캐기체험/별빛야영체험/물레방아축제


[함양여행] 가을에 열리는 함양 최고의 축제 제14회 함양산삼축제와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함양 상림숲/산삼캐기체험/별빛야영체험/물레방아축제


함양 상림공원, 함양산삼축제를 축하하는 애드벌룬.


하늘은 눈이 시리도록 푸르고,

풀벌레 울어대는 소리는 교향곡을 듣는 귀의 즐거움으로 가득하고,

맑은 공기는 코를 자극하여 가슴 속을 뻥 뚫리게 만들고,

향기 나는 음식은 혀를 흥분시켜 입맛을 돋우고,

몸은 건강함이 넘쳐나 그 어디로든 떠나고 싶고,

마음은 몸을 따라 혼연일체가 돼 이 가을을 보내고 싶은 마음 간절할 뿐이다.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불교에서는 육근, 육식이라는 말이 있는데, 가을은 육근과 육식을 자극하는 최고의 계절이다.

가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축제의 현장.

함양군에서는 매년 이맘 때 열리는, 함양 최고의 축제인 제14회 함양산삼축제가 오는 주말에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제14회 함양산삼축제


▶ 주제 : 천 년 생명의 숲 살아있는 삶, 함양산삼

▶ 슬로건 : 보고 느끼고 즐기는 체험축제

▶ 기간 : 2017년 9월 8일(금)~9월 17일(일)

▶ 장소 : 경남 함양 천년의 숲 '상림' 일원

▶ 주최/주관 : 함양군/함양산삼축제위원회




어느 축제든 축제내용을 소개하기에는 이 면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집중도도 떨어진다.

구체적인 축제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축제의 주행사장은 함양군 상림숲 일원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여행자를 맞이한다.

그럼에도 소개할 축제내용은 역시 체험프로그램으로 두 종류가 있다.


아래는 함양군 제14회 함양산삼축제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ansamfestival.com/index.php


◆ 산삼 캐기 체험

-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인근 필봉산에서 심마니가 되어 산삼을 캐는 체험이다.

- 참여 경비는 1인당 20,000원으로 산삼 1뿌리를 채취할 수 있다.

- 접수처는 함양군청 산삼항노화엑스포과 산삼담당(055-960-5191)으로 하면 된다.


◆ 천년의 숲 별빛야영체험

-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 기간 : 2017년 9월 8일~9월 16일

. 장소 : 상림숲 어린이공원 수변공원

. 시설 : 텐트(4인용) + 샤워시설(남, 여) + 화장실 + 전용주차장

. 이용시간 : 예약당일 오후 5시~다음 날 10시

. 준비물 : 텐트만 제공되며, 세면도구 등 개인지참하고 취사금지(천연기념물 보호)

. 이용금액 : 텐트 4인용 제공(기본제공 침낭 2개 베개 2개) 30,000원(1박 2일)

. 접수 및 배정 : 선착순 접수하며 임의배정

. 예약문의 : 010-7136-0236 행사관계자

. 입금계좌 : 농협 301-5520-1364-01 예금주 함양군농촌마을관광협동조합


☞ 특혜 : 별빛야영체험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천체망원경 별자리체험, 대나무물총체험, 봉숭아물들이기 체험을 무료로 드림.


▶ 행사장 배치도 및 일정표






또 하나의 보너스.

함양군의 가을 축제 중 대표적인 축제는 산삼축제와 물레방아 축제가 있다.

그 동안 이 두 축제는 각각 분리하여 축제를 열어왔는데, 이번부터는 두 축제가 통합하여 하나로 열린다.

내일(8일)은 역사가 깊은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 축제』에 대해 소개코자 한다.


아, 볼거리 중에서 또 하나가 빠졌네요.

7시부터 열리는 축제 전야제는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고,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있습니다.


가을을 알리는 지금, 전국의 여행자들께서는 함양여행을 하면서 함양 최고의 축제를 즐겨 보시기를...

함양여행코스, 함양 가볼 만한 곳으로 함양 상림숲에서 열리는 함양산삼축제와 물레방아축제를 추천하는 바이다.